KMDP,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 개최

조혈모세포 기증 중요도와 안정성 알려 기증 인식개선 및 활성화 도모

2억1000의 걸음 수로 조성된 기부금은 조혈모세포 이식 환자 치료비로 지원 예정

2023-10-11 13: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 이하 KMDP)는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 및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해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을 11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KMDP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는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는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와 협업해 이뤄진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뒤 걸음 수를 모아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에 기부하면 된다. 총 목표 걸음 수는 2억1000 걸음으로, 이는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유전자형 일치 확률인 2만분의 1에 착안해 설정됐다.

조혈모세포 워킹 온 라이프는 11월 4일 오후 1시 서울 어린이대공원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피날레를 장식한다. 목표 걸음 수인 2억1000 걸음을 달성할 경우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이 모이며, 이는 조혈모세포 이식 환자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KMDP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2013년 4월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올해 협약 10주년을 맞아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이번 걷기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하며 많은 이가 기증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기증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MDP는 보건복지부 승인의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조정기관으로, 조혈모세포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조혈모세포 기증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한다. 조혈모세포 기증은 말초혈관을 통해 성분 헌혈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현재 6800명이 넘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으로 새 생명의 희망을 선물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이 필요한 환자와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 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 관련 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 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해 그 검사 자료로 데이터 뱅크(DATA BANK)를 구축해 뒀다가 조혈모세포를 이식해야 하는 환자가 생기면 제때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해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참여 방법 안내: https://blog.naver.com/kmdp0311/223232886894

웹사이트: https://kmdp.or.kr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박리나 팀장
02-737-5533(내선 540)
이메일 보내기

지수희 대리
02-737-5533(안내 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