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위믹스 재단,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 업무 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위퍼블릭(wepublic.com)’ 플랫폼 온보딩 사업

사회연대은행, 잔고 증명 프로토콜 적용 통해 사회적금융의 선순환 구조 가시화 기대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10일 위믹스 재단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위퍼블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퍼블릭(Wepublic)은 위믹스 기반의 ‘투명사회플랫폼’으로, 사회연대은행은 비영리단체(NPO)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믹스 재단은 사회연대은행의 사회적금융 시스템에 위퍼블릭 잔고 증명 프로토콜을 적용할 예정이다. 잔고 증명 프로토콜은 실제 계좌와 1대1로 연동된 미러 토큰을 발행한다.

후원자는 블록체인상 공개되는 토큰 입출금 시간과 실행 내용을 열람, 후원금 현황과 사용 내역 등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금융 방식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국내 대표 사회적금융기관이다. 위퍼블릭 잔고 증명 프로토콜 적용을 시작으로 위퍼블릭과 연계해 후원자가 사회적금융 순환 구조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의 위퍼블릭 플랫폼 온보딩 사업은 2024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진행된다. 앞으로 후원금 운영 흐름과 후원금이 만드는 사회적 가치를 직관적으로 확인하는 데서 나아가 후원자가 직접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는 방식을 도입해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금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실
신연경 과장
02-2280-3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