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리동네GS 앱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점 찾는다

‘우리동네GS’ 앱 상품 보관, 재고 검색 기능 너머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점 검색 기능 추가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3-10-12 09:08
서울--(뉴스와이어)--업계 최다 자동심장충격기를 보유한 GS25가 안전 플랫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지자체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자동심장충격기 도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1월 부산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파주, 광주, 울산, 김해 등 현재까지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GS25는 전국 170여점으로 업계 최대 수준이다. 올해 연말과 내년까지 전국 각지에 추가 설치를 앞두고 있다.

GS25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점 증가와 함께 사람들이 해당 매장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달 13일부터 ‘우리동네GS’ 앱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검색 기능을 새롭게 적용한다.

‘우리동네GS’ 앱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검색 기능을 통해 ‘심장’, ‘심장제세동기’ 등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주변 매장을 검색할 경우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은 우리 매장 메뉴판에 자동심장충격기 아이콘을 표시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GS25는 앞으로도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및 관리 △유관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사회 안전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사회공헌활동에 한층 더 탄력을 가할 계획이다.

김춘수 GS리테일 편의점 상생협력팀장은 “GS25는 생활 밀접 플랫폼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빠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자체들과 협업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이에 걸맞은 시스템 구축과 안전 교육을 병행해 대한민국 대표 안전 플랫폼으로써 사회 공익적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외에도 응급상황을 대비해 임직원 및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고자 매년 임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월에도 대한적십자사, 보건소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위기 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으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지급했다. GS25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확대와 더불어 실질적인 구호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임직원 대상 응급 및 안전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이용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