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근무 유연성… CEO가 꼽은 성공적인 직원 환경 전략을 뒷받침하는 1위 원동력

그러나 절반 미만(48%)의 조직만 직원들에게 하이브리드 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

운영 책임자 중 25%만 직원 환경(EX) 기능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

뉴스 제공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2023-10-12 09: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IT 인프라 및 서비스 기업인 NTT Ltd가 오늘 2023년 글로벌 직원 환경 동향 보고서(2023 Global Employee Experience Trends Report)의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는 하이브리드 업무와 AI 등 현재 직장 트렌드가 어떻게 EX 전략 및 EX와 비즈니스 성과의 상관관계에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90%의 기업이 하이브리드 및 원격 근무의 활성화가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지만, 직원이 집과 사무실 모두에서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하는 조직은 절반 미만(48%)이었다.

현재 많은 조직이 더욱 체계적인 업무 접근 방식을 구현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근무자의 약 56%가 일주일의 절반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것으로 보고됐다. 하이브리드는 여전히 선호되는 업무 모델이고 대다수의 비즈니스 리더가 긍정적인 EX의 기본으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은 위치와 관계없이 직원들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해야 한다. 이는 몇 년 동안 EX 내러티브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보여준다. 오늘날 직원들이 소속감을 느끼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기술을 갖출 수 있게 적극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비즈니스 전반의 우선 과제이다.

IT 지출을 늘리고 EX 기술에 투자한 최고 성과 기업[1]은 실적이 저조한 기업에 비해 EX 개선으로 인해 비즈니스가 성장할 가능성이 56% 더 높았고, 직원 만족도는 다른 기업에 비해 89%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NTT Ltd.의 네트워크 서비스 담당 부사장인 아밋 디나가르(Amit Dhingra)는 이번 연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직원이 필요로 하는 것과 기업이 제공하는 것의 괴리는 여전히 매우 크다. 직원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유연하게 일하기를 원함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유형의 작업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근무 전략을 자주 목격한다.”

“조직의 73%가 2년 동안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하이브리드 및 원격 근무에 대한 이동성에 투자했지만, 단절을 줄이고 EX를 개선하려면 아직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하는 것은 긍정적이었다. 작업 환경에 만족하고 참여도가 높은 직원이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66% 더 높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특히 그렇다.”

EX는 하이브리드 작업 외에도 AI의 부상으로 인한 영향도 받는다. 신흥 기술은 미래 고객 환경(CX) 및 EX 전략의 1위 원동력으로 선정됐으며, AI 인터페이스는 향후 12개월 이내에 5개 중 4개의 조직에 대한 표준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의 87%는 인간 주도 지원이 고객 참여에서 여전히 중요한 요소라는 데 동의한다.

맥기-스미스 분석(McGee-Smith Analytics)의 사장 겸 수석 분석가인 쉴라 맥기-스미스(Sheila McGee-Smith)는 “NTT의 보고서 조사 결과는 더욱 영구적인 하이브리드 작업 시대와 직원 참여에 초점을 맞추는 등 오늘날 역동적인 작업 환경을 잘 반영한다”며 “AI의 채택은 증가하고 있고, 혁신적인 AI 기술이 가져오는 실제 비즈니스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조직에서는 직원의 성취와 복지를 지원하면서 시장을 성공적으로 장악하기 위해 AI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체 보고서: https://services.global.ntt/en-us/campaigns/2023-global-employee-experience-trends-report

[1] 최고 성과 기업은 지난 회계 연도에 전년 대비 매출 성장이 10% 이상, 영업 이익률이 15% 이상인 조직이다.

NTT 소개

미화 300억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NTT 데이터(NTT DATA)의 일부인 NTT는 포천 글로벌(Fortune Global) 500대 기업의 65%와 포천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이다. 조직의 에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에코시스템을 위한 기초를 제작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워크로드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며,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이 컨버징되는 IT 환경의 에지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모든 데이터 센터 전반에서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우리는 플랫폼 제공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조직을 지원한다. 당사는 연결된 미래를 가능케 한다. 웹사이트: services.global.ntt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nt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Ltd. 홍보대행
핫와이어(Hotwire )
한나 록(Hannah Lock)
hannah.lock@hotwire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