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라이트스트림, 레인메이커 및 API.stream 인수 발표

엑솔라,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와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개선을 위해 라이트스트림(Lightstream), 레인메이커(Rainmaker), API.stream 인수

뉴스 제공
Xsolla Inc.
2023-10-12 09:5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 엑솔라(Xsolla)가 모회사인 비덴덤(Videndum)으로부터 라이트스트림, 레인메이커, API.stream의 전략적 인수를 발표했다. 이 혁신적인 툴셋은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지형을 혁신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번 인수는 크리에이터가 게임 생태계에 더하는 엄청난 가치를 엑솔라가 인정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전적으로 인재 에이전시, 크리에이터 및 그들의 고객층과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는 이미 개발자와 퍼블리셔의 참여를 유도하고 새로운 수익과 보상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원스톱 솔루션 역할을 하고 있다. 라이트스트림, 레인메이커, API.stream를 인수한 엑솔라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몇 초 안에 출시하고, 게임 개발자에게 무료 키를 요청하고, 추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자신의 브랜드 웹샵을 만들고, 엑솔라 포트폴리오 게임용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라이트스트림은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스튜디오이다. 엑솔라는 라이트스트림의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크리에이터가 최소한의 기술 요구 사항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쉽게 시작하도록 지원해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스트리밍 환경을 촉진할 예정이다.

레인메이커 플랫폼은 크리에이터가 그들의 고객층을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수익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한다. 레인메이커의 도구를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크리에이터에게 시청자 참여, 수익화 및 무료 키 배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기능 세트를 제공한다.

API.stream은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덕션의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헌신해 온 유능한 엔지니어로 구성된 뛰어난 팀으로 유지된다. 라이브 클라우드 네이티브 출력의 과제와 가능성을 다뤄온 오랜 경험을 갖춘 API.stream은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창조적 표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엑솔라의 최고경영자 크리스 휴시(Chris Hewish)는 “엑솔라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성공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라이트스트림, 레인메이커, API.stream 인수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에 가치를 더하고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를 개발자, 퍼블리셔, 크리에이터 및 시청자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만드는 우리의 헌신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밝혔다.

엑솔라는 라이트스트림 현 사용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엑스박스(Xbox), 트위치(Twitch), 스틸시리즈(Steelseries)와의 파트너십 지속으로 플랫폼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한다. 이번 인수의 목표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추가 리소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라이트스트림, 레인메이커 및 API.stream 인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 xsolla.pro/lightstream-acquisition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력하고 파워풀한 도구 세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회사이다. 2005년 설립 이후 엑솔라는 규모에 관계없이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전 세계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 관련 펀딩, 마케팅, 론칭 및 수익 창출을 하도록 지원했다. 게임 상거래의 혁신적인 리더인 엑솔라의 미션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 창출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해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법인으로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도쿄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둔 엑솔라는 밸브(Valve), 트위치(Twitch), 로블록스(Roblox), 유비소프트(Ubisoft), 에픽 게임스(Epic Games), 테이크 투(Take-Two), 크래프톤(KRAFTON), 넥스터스(Nexters), 넷이즈(NetEase),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 플레이릭스(Playrix), 미호요(miHoYo) 등과 같은 주요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xsolla.com

비덴덤 소개

비덴덤은 성장하는 콘텐츠 제작 시장에 프리미엄 브랜드 하드웨어 제품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류 글로벌 기업이다. 고객에는 방송사, 영화 스튜디오, 프로덕션 및 렌털 회사, 사진작가, 독립 콘텐츠 제작자(“ICC”), 브이로거, 인플루언서, 게이머, 전문 음향 인력 및 기업이 포함된다. 카메라 지지대 및 스태빌라이저, 비디오 전송 시스템과 모니터,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스마트폰 액세서리, 로봇 카메라 시스템, 프롬프터, LED 조명, 모바일 전원, 휴대용 솔루션, 배경, 오디오 캡처 및 소음 감소 장비를 포함한 고성능 제품 및 솔루션을 설계, 제조 및 유통한다. 11개국에서 약 18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디어 솔루션, 프로덕션 솔루션 및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3개 사업부로 구성된다.

웹사이트: videndum.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93457/en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리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이사
d.stembridge@xso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