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국영 페트로베트남그룹과 해저 사업 MOU 체결

뉴스 제공
LS전선
2023-10-12 10:17
안양--(뉴스와이어)--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 해저 사업 진출을 위해 베트남 국영 석유 가스 기업 페트로베트남(PetroVietnam)그룹과 손을 잡는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PTSC(PetroVietnam Technical Services Corporation)사와 해저 케이블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PTSC는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로 석유, 가스, 에너지 분야에서 채굴, 항만, 풍력발전 시설의 설치,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LS전선아시아와 PTSC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세안 국가에 대한 해저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2030년까지 약 6GW의 해상풍력단지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한국과 대만 등에 이어 아시아에서 Top 5 규모다. 아세안 국가 간 전력망을 연결하는 수요도 늘고 있다. PTSC가 베트남과 싱가포르 간 해저 케이블 건설 등을 추진하고 있어 양사는 사업을 주변 아세안 국가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전력케이블 시장 1위인 LS전선아시아는 이번 MOU를 통해 30년간의 현지 사업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해저 케이블 시장의 선점을 추진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LS전선은 최근 LS마린솔루션이 대만 진출 계획을 발표하는 등 자회사의 해외 진출을 통해 해저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LS전선 뉴스룸: http://news.lscns.com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연락처

LS전선
커뮤니케이션팀
강철 차장
02-2189-96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