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 참여사 확대 MOU 체결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3-10-12 11:45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에서 ‘그랜데이터’ 사업의 기존 참여사인 신한카드·SK텔레콤·KCB와 신규 참여사인 금융결제원·금융보안원·SK브로드밴드와 함께 ‘그랜데이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금융결제원 차병주 경영전략본부장, 금융보안원 박진석 디지털전략본부장, SK브로드밴드 이철행 AI/DT담당, SK텔레콤 장홍성 AdTechCo담당, KCB 이욱재 기업사업부문장, 신한카드 안성희 Life사업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결제원의 ‘금융결제 데이터’, SK브로드밴드 ‘가구 TV 시청 데이터’ 등 시장 수요가 높은 양질의 이종 데이터와의 융복합이 가능해졌다. 신한카드는 금융보안원의 데이터거래소 및 데이터허브 인프라 협업을 통해 데이터 분석·활용·유통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그랜데이터 사업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업무협약 종료 후 ‘그랜데이터 2023 세미나’를 개최해 유통사·제조사·플랫폼 사·금융사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기업 데이터 전문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내·외부 데이터 활용을 통한 비즈니스 가치 제고’를 주제로 활용 사례 및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신한카드는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를 개방형 얼라이언스 형태로 참여 기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향후 자동차·제조·패션·의료·교통·숙박 등의 전 산업 분야의 걸친 다양한 기업과 데이터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민간기업 대상으로 그랜데이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전략이다. 아울러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지정을 받은 신한카드 데이터 전문기관과 그랜데이터 사업의 시너지를 통해 데이터 결합 시장 활성화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다양한 분야의 기업 참여로 그랜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그랜데이터 사업의 선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데이터 활용 니즈에 부응하는 컨설팅 사업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카드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