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DB손해보험 ‘클린어스 캠프’ 참가자 모집

생명의 호수 시화호에서 배우는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

전국 산업단지 지역 거주 초등학생 우선 선발… 10월 22일(일)까지 신청

1박 2일 캠프활동 통해 지역사회 환경문제 탐구 및 해법 모색

서울--(뉴스와이어)--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D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인 ‘클린어스(Clean Earth)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환경재단이 주관하고 DB손해보험과 환경부가 공동 후원하는 ‘클린어스 캠프’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며, 전국 산업단지 지역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그린리더 양성 전문과정이다. 후원사인 DB손해보험은 2016년부터 환경책임보험의 대표보험사로서 환경책임보험 제도 안정화에 앞장서 왔다.

캠프는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주제의 현장 학습을 통해 환경문제를 연구하고 실천하는 등 교육 소외지역 어린이에게 심도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정진호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시화호 주변 동·식물 서식 환경탐사, 물 재생 구조를 배울 수 있는 하수처리시설 재생공간 ‘맑은물상상누리’ 견학, 다양한 수질실험 등 환경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위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를 위한 시상도 진행한다. 캠프 기간 중 교육 참여도와 함께 강연·체험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거주 지역의 환경문제를 탐색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은 사후과제를 평가해 총 10명의 참가자를 선정, 별도의 시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프를 기획한 환경재단은 참가자들이 환경오염의 대표 사례인 시화호 현장에서 직접 자연을 체험함으로써 생태계 회복 능력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재단 소개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위해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해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fund.org

연락처

환경재단
그린커뮤니케이션팀
박진희 선임PD
02-2011-43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