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개최 세계적 바텐딩 대회 ‘월드클래스 글로벌 2023’서 한국의 김민홍 바텐더 ‘톱 12’ 영예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3’ 우승자 김민홍, 글로벌 대회서도 최종 12인 올라

한국 바텐더로서 세계적 권위 바텐딩 대회서 좋은 성적 ‘쾌거’

디아지오코리아, 꾸준한 전문 바텐딩 지원 및 육성 프로그램 통해 ‘파인드링킹’ 문화 선도할 것

뉴스 제공
디아지오코리아
2023-10-13 09: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1위 프리미엄 주류 회사 디아지오가 개최하는 바텐딩 대회 ‘월드클래스 글로벌 2023’이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렸다. 전 세계 1만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모인 ‘월드클래스’ 바텐딩 대회에서 국가별 우승자 54명이 이번 월드클래스 글로벌 2023 대회에 참가했으며, 한국의 김민홍 바텐더가 톱 12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총 4일간 세계 최상급 바텐더들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한국의 김민홍 바텐더는 ‘소코바’ 소속으로, 올해 5월 열린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3’ 대회에서 우승해 이번 글로벌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통과해 선발된 톱 12 바텐더가 제한 시간 안에 여러 가지의 칵테일을 만들어야 하는 스피드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케텔원 보드카를 활용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칵테일을 만드는 ‘가니시드 위드 굿(Garnished with Good)’ △바텐더들의 뮤즈로 꼽히는 텐커레이 넘버텐 진으로 완벽한 두 가지의 클래식 칵테일을 만드는 ‘메이크 잇 어 텐(Make it a TEN)’ △조니워커 블랙 라벨의 다양한 풍미를 활용, 최대 6개의 칵테일을 만들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원 스텝 비욘드(One Step Beyond)’ △럭셔리 데킬라인 돈 훌리오가 선보이는 클래식 칵테일의 미래인 ‘클래식 오브 더 퓨처(Classics of the Future)’ △오감을 자극하는 디스코 칵테일을 만드는 ‘싱글톤 디스코 (The Singleton Disco)’ 등 5개 챌린지도 평가 기준에 포함됐다.

한국의 김민홍 바텐더는 싱글톤 디스코 챌린지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과 함께 청사과와 커피, 붉은색 식전주를 사용해 파티에서 모든 사람이 즐기는 행복한 순간을 표현한 칵테일 ‘오 롤러(Oh Roller)’를 선보여 심사위원들 호평과 함께 톱 12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김민홍 바텐더는 “영광스러운 글로벌 무대에서 뛰어난 실력의 전 세계 바텐더들과 경합한 결과 월드클래스 글로벌 2023 톱 12라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는 바텐더라는 직업에 다시 한번 확신을 들게 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글로벌 톱 12 바텐더’라는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 정신을 기반으로 바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톱 12에는 한국을 비롯해 이스라엘, 캐나다, 일본, 영국, 인도, 체코, 미국, 그리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아이슬란드 및 멕시코에서 온 바텐더들이 이름을 올렸으며,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은 캐나다 바텐더 제이컵 마틴(Jacob Martin)이 차지했다. 올해의 바텐더로 선정된 제이컵 마틴이 ‘케텔 원 가니시드 위드 굿(Ketel One Garnished with Good)’ 챌린지를 통해 선보인 칵테일은 독특한 맛과 창의성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자아냈다.

올해 월드클래스 글로벌 대회 심사는 업계 최고 바텐더들에 의해 이뤄졌다. 영국 런던의 테일러+엘레멘터리(Tayer + Elementary) 소속 모니카 버그(Monica Berg)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바로 알려진 바르셀로나의 파라디소(Paradiso) 소속 쟈코모 지노티(Giacomo Ginnotti) 등 세계적 바텐딩 권위자들이 직접 브라질 상파울루를 방문해 참가자들의 바텐딩 기술을 평가했다.

성중용 디아지오 바 아카데미 원장은 “전 세계 바텐더들이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한국의 김민홍 바텐더가 이뤄낸 성과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한국 바텐딩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며, 앞으로 이들을 통한 ‘파인드링킹’ 주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2009년 출범한 이래 전 세계 45만명이 넘는 바텐더들의 교육과 훈련을 지원해 왔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칵테일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또 바 업장들과 협업해 소비자들이 월드 클래스 칵테일과 칵테일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앞으로도 이처럼 뛰어난 역량의 차세대 바텐더 발굴, 지원을 비롯해 국내 바텐딩 문화의 성장을 이끌어 갈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 7000여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디아지오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의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 (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iageo.com/en/our-business/w...

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우경아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디아지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