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송이, SBS ‘살맛나는 오늘’에 소개

뉴스 제공
영덕군청
2023-10-13 15:30
영덕--(뉴스와이어)--대한민국 최대 생산지 영덕군의 ‘송이버섯’이 10월 10일 방송된 SBS ‘살맛나는 오늘’에 소개됐다.

이날 방송된 SBS ‘살맛나는 오늘 - 영덕송이로드 특집편’에서는 가수 이현우, 류이라 아나운서, 이윤아 아나운서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세 사람은 가을 제철 음식 가운데 가장 귀한 송이버섯을 명인의 도움으로 산에 들어가 직접 채취했고, 직접 딴 송이를 넣은 라면을 시식하며 그 맛에 감탄했다. 이후 영덕군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 영덕 송이 한마당 현장 등에 방문하며 송이버섯 유통 과정을 체험했다.

송이버섯은 땅속의 균사가 소나무 뿌리에 붙어 양분을 얻으며 자생하는 버섯으로, 적절한 온도와 습도 그리고 일조량으로 생육 조건이 까다로워 자연산으로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버섯이다.

경상북도 영덕은 송이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데다 해풍을 받고 자라 흙내음, 솔내음이 어우러져 그 향과 풍미가 뛰어나 애호가들 사이에 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덕군은 송이버섯 대표 생산지가 되기 위해 송이 축제 한마당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송이버섯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영덕군청 소개

영덕군청은 영덕읍과 8개면을 관할 구역으로 하는 행정 기관이다. 기구는 군수와 부군수가 있고, 기획예산실, 홍보소통담당관과 함께 13개 과로 이뤄져 있다. 보건소·농업기술센터 등의 직속 기관이 있다. 중앙 정부와 광역자치단체에서 위임받은 업무와 영덕군 고유의 행정 및 민원업무를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yd.go.kr/

연락처

영덕군청 홍보대행
마크트웨인
허영록 대표
02-2088-2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