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국제학교, AP 캡스톤 만점자 배출… 세계 최상위 1% 학생 육성

2023-10-16 09:00
용인--(뉴스와이어)--페이스튼 국제학교에서 AP 캡스톤 리서치 시험(AP Capstone Research Exam) 만점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AP 캡스톤 리서치는 AP(미국대학과정 선이수제)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기관인 College Board에서 제공하는 고등학교 학업 프로그램이다. 대학 수준의 교과 과정과 그 이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그중 AP 캡스톤 리서치는 AP 캡스톤 세미나 과정도 포함한다.

세미나 및 연구 과정을 모두 포함한 AP 캡스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AP 캡스톤 졸업장 또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대학 지원 시 유리하게 작용하고, 학생이 엄격한 학업 과제에 대한 준비가 돼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로 쓰인다.

특히 AP 캡스톤 리서치는 연구 논문을 제출하고, 연구 결과를 구두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점수가 매겨진다. 모범적인 연구, 분석, 작문 및 발표 기술이 필요하며 매년 약 1%만이 만점자로 선정된다.

페이스튼 국제학교의 송은재 학생은 이 같은 AP 캡스톤 리서치에서 만점을 받았다. 전 세계 AP 캡스톤 리서치 응시자 3만 명 가운데 만점을 받은 이는 357명으로, 송은재 학생은 최상위 1%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기까지 했다.

AP 프로그램 책임자 트레버 패커는 “AP 과정과 시험은 대학 수준이기 때문에 참여 학생들에게는 엄청난 집중력과 끈기가 필요하다”며 “송은재 학생의 뛰어난 성과는 페이스튼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교육이 직접적으로 반영된 결과일 것”이라고 밝혔다.

송은재 학생은 “어릴 때는 학업적으로 우수한 학생이 아니었다. 대다수 교과목에서 F를 받고, 책을 읽는 것에도 흥미를 못 느꼈다”며 “페이스튼에 입학한 후 학업에 대한 열정이 커졌다. 특히 실질적으로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들을 많이 겪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페이스튼 국제학교는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도심형 국제 교육 기관이다. 미국 중부 교육청 인가와 AP 인증(26과목) 및 AP 캡스톤 디플로마 과정을 제공하는 미국계 사립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운영 중이다.

페이스튼 국제학교 소개

페이스튼 국제학교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도심형 국제 교육 기관으로, 미국 중부 교육청(MSA CESS) 인가와 AP인증(25과목) 및 AP 캡스톤 디플로마 과정(Capstone Diploma)을 제공하는 미국계 사립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빌딩 형식의 소규모 국제학교와 달리 5000평 규모의 용인 캠퍼스 타운을 보유한 페이스튼 국제학교는 설립 13년 만에 재학생 700명을 넘었으며, 경기 남부 최대 규모의 국제 교육 기관으로 성장했다. 페이스튼 국제학교는 최근 4년간 졸업생들의 80% 이상이 코넬, 존스홉킨스, 밴더빌트, 워싱턴 인 세인트루이스, 노트르담, UC 버클리, UCLA, NYU, USC, 미시건 앤아버, 에모리, 조지아공대, 터프츠, 토론토, UBC, 맥길 등 세계 최상위 40위권 대학에 합격했고 국내 또한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명문대학에 합격시켜 명실공히 강남, 분당, 수지, 광교 지역의 명문학교로 자리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ayston.org/

연락처

페이스튼 국제학교 홍보대행
크레이지피알
이민호 과장
070-7096-00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페이스튼 국제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