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과 두카티 코르세, 파트너십 갱신… 공동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및 인사이트 솔루션 출시

넷앱, 두카티의 2022 시즌 트리플 크라운 우승 이후 공식 데이터 인프라 파트너로 선정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3-10-13 14:3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인 넷앱(NetApp)이 오늘 두카티 코르세(Ducati Corse)와의 2023~2025 시즌 파트너십 계약 갱신과 함께 팀의 공식 데이터 인프라 파트너로 넷앱이 선정됐음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최신 혁신은 경주 분석 및 R&D를 위한 가상 데이터 관리 및 인사이트 솔루션으로, 이는 NetApp SnapMirror™ 및 NetApp FlexCache™와 함께 NetApp ONTAP®을 사용한다.

그랑프리 경주의 세계는 속도가 승패를 가른다. 두카티 코르세는 경주장 간 동기화 시간과 보르고 파니갈레 본사를 비롯한 여러 위치의 엔지니어 간의 동기화 시간이 너무 느리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데이터 인사이트와 관리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협력하기 위해 넷앱을 찾았다. 거의 실시간으로 데이터 공유 및 분석을 제공하는 넷앱은 기술팀이 테스트 및 경주가 있는 주말 세션에서 최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실제 레이싱 시작 위치와 깃발 아래 있는 시작 위치 간의 극소한 차이를 의미할 수 있다.

넷앱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가비 보코(Gabie Boko)는 “두카티와의 공동 혁신을 통해 당사는 데이터 인프라를 혁신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설계 및 엔지니어링의 모든 측면을 향상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 공유 및 분석이 가능해졌으며, 엘리트 오토바이 경주 데이터 분석의 전체 환경이 빨라졌다. 두카티는 이탈리아 ‘모터 밸리(Motor Valley)’의 빛나는 스타 중 하나이며, 두카티와 함께 경주해 팀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동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엔지니어가 어디서나 동일한 상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두카티의 데이터 인프라 클러스터 간의 원활한 연결.
· 모든 두카티 사업부 전반에서 사용될 엘리트 레이싱 환경에서 수집된 데이터 인사이트.
· 넷앱 ONTAP®을 기반으로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데이터 스토리지를 구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접근 방식. 수십 년간 넷앱이 쌓아온 기업 데이터 관리 혁신과 제품 리더십의 기능을 전달.
· 데이터의 통합된 고속 보안 복제를 위해 스냅미러(SnapMirror)를 갖춘 넷앱 ONTAP이 제공하는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
· 능동적으로 읽은 데이터만을 위한 FlexCache 원격 캐싱. FlexCache를 통해 여러 위치에서 협업 속도와 생산성을 향상하고, 데이터 처리량을 늘리며, WAN 대역폭 비용을 절감.

두카티 코르세의 총괄 관리자인 지지 달이냐(Gigi Dall'Igna)는 “이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관리, 공유, 보호하고 공장에서 차고, 경주 중 트랙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며 원활한 방식으로 엔지니어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며 “트리플 크라운 보유자이자 15년 만에 처음으로 모토GP 라이더(MotoGP Riders) 월드 타이틀을 획득한 우리는 이 타이틀을 지키기 위해 최고의 기술, 데이터 및 데이터 관리가 필요하며, 이 분야의 최고인 넷앱과의 파트너십을 강하게 믿는다”라고 밝혔다.

2018년부터 넷앱과 두카티는 두카티가 재해 복구 센터에서 20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90개의 가상 머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해 왔다. 넷앱은 두카티가 지점 운영을 관리하고 현장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동시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속도와 용량을 제공한다. 이는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새로운 오토바이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두카티 소개

1926년에 설립된 두카티는 1946년부터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모터사이클을 생산해 왔으며, 이는 고성능 엔진, 혁신적인 디자인, 최첨단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두카티 공장은 볼로냐의 보르고 파니갈레 지역에 위치하며, 모델 범위는 DesertX, Diavel, XDiavel, Hypermotard, Monster, Multistrada, Panigale, Streetfighter 및 SuperSport 제품군을 포함해 다양한 시장 부문을 포괄한다. 2015년 두카티는 창의성과 자기표현이 돋보이는 자전거, 액세서리, 의류로 제작된 새로운 브랜드인 두카티 스크램블러(Ducati Scrambler)를 선보였으며, 2020년에는 전방 및 후방 레이더가 장착된 세계 최초의 모터사이클인 멀티스트레이더 V4(Multistrada V4)를 공개했다. 이 모터사이클의 기술은 모터사이클 세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두카티의 상징적인 모터사이클은 광범위한 자전거 액세서리, 기술 및 라이프스타일 의류와 함께 전 세계 90개국에 유통된다. 2022년에 두카티는 열정적인 고객에게 61,562대의 자전거를 전달했다. 두카티는 모토GP 월드 챔피언십(MotoGP World Championship)과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Superbike World Championship)에서 공식 팀과 경쟁한다. 2003년부터 회사가 경주해 온 모토GP에서 두카티는 2007, 2020, 2021, 2022년 컨스트럭터(Constructors) 타이틀, 2007, 2021, 2022년 팀(Teams) 타이틀, 2007년, 2022년 라이더(Rider) 타이틀을 획득해 두 번이나 월드 챔피언십에 올랐다. 슈퍼바이크에서 두카티는 18개의 컨스트럭터 타이틀과 15개의 라이더 타이틀을 획득해 해당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은 두카티에 전례 없는 해였다. 두카티는 역사상 처음으로 모토GP와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모두 트리플 크라운을 획득했다.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두카티는 모토GP 월드 챔피언십의 전기 클래스인 FIM Enel MotoE™ 월드컵의 모터바이크 부문 유일한 공식 공급업체로 지정됐다.

넷앱 소개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조직이 데이터로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한다. 당사는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이동하든,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와 유사한 자체적인 환경을 만들든지 관계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앱은 다양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사람들에게 올바른 데이터,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netapp.com, 팔로우: Twitter, LinkedIn, Facebook, Instagram.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추가 자료

· Netapp.com의 두카티 랜딩 페이지
· 넷앱 고객 사례 연구에서 두카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Inc.)
미디어 연락처
케냐 헤이즈(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자 연락처
크리스 뉴튼(Kris Newton)
kris.newton@netapp.com

두카티(Ducati)
미디어 연락처
마르코 인투리시(Marco Inturrisi)
marco.inturrisi@duca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