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한국소비자원과 시각 장애인용 점자 태그 8종 및 물품 지원

라이온코리아, 점자 태그 제작 및 1500만원 상당의 점자 표기 제품 지원

올해 지원 품목·수량 전년보다 확대… 총 8종 세트 6530개 보급

점자 표기된 세탁·주방세제 등 기부로 시각 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 도모

뉴스 제공
라이온코리아
2023-10-13 14:11
서울--(뉴스와이어)--더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온코리아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 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제품 식별용 점자 태그 제작과 점자 표기 제품 보급한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올해는 점자 표기를 적용한 약 1500만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 3종을 기부한다. 또 지난해 한국소비자원과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함께 제작한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린스 등 5종에 바디워시, 섬유탈취제, 핸드워시 3종을 추가해 총 8종의 점자 태그 6530개를 시각 장애인 가정에 전달한다.

점자 태그 8종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업해 시각 장애인의 실수요 및 용기 형태의 동일 유사성, 소비생활 밀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생활용품이 주로 사용되는 고온 다습한 환경을 고려해 물에 젖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는 재질로 제작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걸 수 있도록 길이 조절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라이온코리아는 올해 점자 표기를 적용한 다양한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점자 태그 지원과 자사 제품의 점자 도입 확대 등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올해 3월 ‘액체 비트 제로’를 시작으로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 ‘참그린 식초 설거지 라인’ 등의 용기와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도입 및 확대하고, 8월에는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를 통해 점자 표기 제품을 시청각 장애 200가정에 기부하는 등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더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이바지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일본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의 자체 공장을 가동하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