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그램, 유저 참여형 메타 애니메이션 ‘애코와 친구들 시즌2’ 제작… 내년 론칭 목표

내년 EBS 론칭 목표로 게임 중계 방식의 유저 참여형 메타 애니메이션 제작

두뇌 게임으로 이뤄진 교육용 메타 애니메이션 ‘애코와 친구들 시즌 2’

뉴스 제공
와이그램
2023-10-16 08:00
순천--(뉴스와이어)--와이그램은 내년 EBS 방영 론칭을 목표로 픽토스튜디오, EBS와 함께 메타버스 게임 중계 애니메이션 ‘애코와 친구들 시즌2’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코와 친구들 시즌1은 픽토스튜디오와 EBS가 공동제작해 2020년 1월까지 EBS에서 방영된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애코와 동물 친구들이 함께 숫자가 채워진 넘버랜드를 악동 친구들로부터 지켜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즌 2에서는 와이그램의 손을 거쳐 메타버스에서 시청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이를 중계하는 새로운 형태의 애니메이션으로 탈바꿈한다.

또한 단순 덧셈, 뺄셈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두뇌 게임이 함께 진행돼 유아동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애코와 친구들 시즌2를 공동 제작 중인 와이그램은 캐릭터 IP를 모아 메타버스에 진출시키고 브랜드와 연결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 시키는 메타버스 마케팅 에이전시로, 다양한 장르의 캐릭터 IP의 메타버스 사용권을 확보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샌드박스의 공식 빌더 스튜디오로 선정됐으며, 뿌까를 비롯한 몰랑, 에그박사, 좀비덤의 메타버스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와이그램은 아이들이 캐릭터 IP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뛰어놀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고, IP를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 기술 테스트 및 비즈니스 역량 강화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와이그램은 K-캐릭터 기반 메타버스 마케팅 사업화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 보유 인력을 적극 확대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고, 나아가 외부 크리에이터 생태계 유지를 위한 교육 및 사업 연계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며 성장하고 있다.

와이그램 소개

와이그램은 2020년부터 전남 및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실감 콘텐츠 기획 및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2023년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IT 기업, 3D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개발을 통해 2023년 ‘더샌드박스’ 내 메타버스 콘텐츠 서비스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ilovekaracter.com

연락처

와이그램
김태은 이사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와이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