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오송 R&D센터 준공

툴젠은 국내 유일 CRISPR-Cas9 유전자가위 원천특허 확보 기업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툴젠 오송 R&D 센터’ 준공… 종자사업 최첨단 시설 구축

뉴스 제공
툴젠 코스닥 199800
2023-10-13 14:12
서울--(뉴스와이어)--툴젠(대표 이병화, 코스닥 199800)은 오송 R&D센터의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툴젠은 건축비 약 100억원을 투자해 충북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면적 1500평 규모의 R&D센터를 구축했으며, R&D센터 내 Walk-in Chamber, Speed Breeding Chamber, 고광량 정밀 재배 온실 등을 설치해 종자개발연구에 필요한 최첨단 시설을 완비했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는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보건의료 관련 정부 기관 및 대학, 기업 등이 연계돼 있어 툴젠은 관련 기관 등에 CRISPR-Cas9관련 기술의 확장 및 사업화를 지원하면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R&D센터를 CRISPR-Cas9 관련 R&D역량 강화 및 관련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CRISPR 클러스터’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충청북도 바이오식품의약국 한충완 국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 제넥신 홍성준 대표, 네덜란드의 작물생명공학 기업인 Keygene(키진) Arjen J. van Tunen 전 대표를 포함해 관련업계 및 대학교 등 각계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고, 호주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CARtherics(카테릭스) CEO인 Alan Trounson, 캐나다 National Research Council의 Senior Research Scientist인 Pankaj Bhowmik, 미국 로펌 Gemini(제미니)의 Manager Partner인 Robert Cerwinski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준공식에는 김유리 부사장(IP사업본부장), 한지학 전무(종자사업본부장), 이재영 이사(치료제개발실장)의 기술 세미나가 추가로 진행돼 툴젠의 특허, 치료제, 종자 사업관련 현황 및 향후 전략 등에 대한 비전이 제시됐다.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툴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CRISPR-Cas9 유전자가위 원천특허를 확보한 기업이며, 툴젠의 유전자교정 작물 개발의 연구수준은 국내 Top class”라며 “최첨단 설비를 갖춘 오송 R&D센터를 통해 툴젠의 기술력과 사업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oolgen.com/

연락처

툴젠
기획홍보실
이일구 실장
02-873-81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툴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