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원, 한국교육협회와 함께 ‘2023 문화의날 체험·공연’ 개최

뉴스 제공
한국교육협회
2023-10-16 08:58
경기--(뉴스와이어)--10월 13일 평택문화원은 한국교육협회와 함께 평택시에서 후원하는 ‘2023 문화의날 체험·공연’을 개최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정착지원사업인 ‘문화통통이야기’의 한 파트인 이번 행사는 민속체험과, 스윙재즈, 버블쇼 등의 공연으로 이뤄졌다.

체험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 △문화교류 △한국문화 소개 및 민속체험 △사물놀이 △다도 체험 △페이스 페인팅 △한국음식 미니어처 만들기 △전통 놀이 등의 체험을 지역주민들과 지역에 정착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함께 참여해 서로 화합하는 장을 만들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가 지역에 일원이 된 것 같아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교육협회 소개

한국교육협회는 교육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전문 교육 봉사 및 자기계발 분야에 대한 교육이론 연구와 콘텐츠 개발로 생활친화적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설립됐다. △실무분야별 전문가들의 재능기부 참여유도 및 지원사업 △차상위계층 등 경제취약계층에 대한 교육봉사사업 △차상위계층 지위 향상을 위한 교육기법 연구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위기가족을 위한 상담 및 가족친화적 환경촉진사업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습환경 지원사업(폭력예방, 진로직업, 인성, 비전형성)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전개해 건전한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heda.co.kr

연락처

한국교육협회
조다연
031-656-188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