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히로 그룹, 인수목적 법인 ‘브리지타운 홀딩스’와의 사업 결합 성공리 완료

1억달러 상당 수익금은 머니히로 그룹(MoneyHero Group)의 유기적 성장 가속화와 잠재적 M&A 기회 모색에 투입

동남아시아 마켓 리더 머니히로 그룹 위상 더 강화할 것으로 예상

동남아 시장, 금융 상품 유통에 필요한 디지털 채널로 전환 과정이 가속하는 매력적 성장 지역으로 부상

인수 전 머니히로 그룹의 기업 가치는 2억달러, 지분 가치는 약 1억9800만달러

인수 이후 기업 가치는 3억1000만달러, 지분 가치는 2억8300만달러에 달해

뉴스 제공
머니히로 나스닥 MNY
2023-10-16 11:05
싱가포르 & 홍콩--(뉴스와이어)--동남아시아 시장의 선도적인 금융 상품 플랫폼 기업 CompareAsia Group Capital Limited(이하 머니히로(MoneyHero) 또는 회사(the Company))가 10월 12일(동부 시간) 기존에 이미 발표된 브리지타운 홀딩스 리미티드(Bridgetown Holdings Limited, 나스닥: BTWN)(이하 브리지타운)와의 사업 결합을 완료했다.

브리지타운은 퍼시픽 센추리 그룹(Pacific Century Group, 이하 퍼시픽 센추리)과 티엘 캐피털(Thiel Capital LLC) 간 합작으로 설립된 특수목적 인수 전문 법인이다. 해당 사업 결합은 10월 10일 개최된 브리지타운 임시 주주총회에서 브리지타운 주주들의 승인을 받았다.

머니히로 리미티드(MoneyHero Limite, 이하 PubCo(상장대상기업))의 보통주와 공모 시장 신주인수권 증서는 10월 13일 나스닥 주식 시장(이하 나스닥)에서 티커 심볼이 MNY와 MNYWW로 거래가 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번에 완료된 사업 합병으로 머니히로의 기업 가치는 3억1000만달러, 지분 가치는 거래 순익을 반영한 후를 기준으로 2억8300만달러로 평가받는다. 머니히로는 브리지타운의 공모주 약 36%에 대한 상환을 고려한 뒤, 브리지타운의 신탁 계좌에 보유한 현금 기부를 통해 총 수익금 약 1억달러를 받게 됐다.

머니히로의 프라샨트 아가왈(Prashant Aggarwal) 최고 경영자(CEO)는 “우리 회사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된 점을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힌 뒤 “브리지타운과 합병을 통해 앞으로 전략적 비전의 추진 과정에서 자금을 확보하게 됐을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의 수백만명에 달하는 사용자들이 금융 상품 이용 시 수반되는 결정 과정을 더 간편하게 만들겠다는 우리 회사의 흔들림 없는 기업 이념도 더 굳건해지게 됐다. 양사 협력에 기반해 최상급 금융 상품 플랫폼 구축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선도적인 시장 입지를 더 강화하게 됐다. 해당 플랫폼은 고성장세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소비자와 금융 기관을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머니히로는 10월 13일 금요일 나스닥 개장 벨을 울리며 이 기념비적 행사를 축하하게 될 예정이다.

브리지타운의 맷 댄제이즌(Matt Danzeisen) 회장은 “머니히로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소비자와 연결하는 방식에 일대 변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소매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가정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여정에 있어 우리가 같이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역동적이며 성장 일로의 이 시장에서 머니히로는 강력한 선도기업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주주, 직원, 파트너를 위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이 실현될 수 있게끔 프라샨트(머니히로 대표)를 비롯해 그의 유능한 팀을 지원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는 소감을 덧붙였다.

어드바이저

로펌인 커크랜드 앤드 엘리스(Kirkland & Ellis)가 머니히로 그룹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스케이든(Skadden), 알프스(Arps), 슬레이트(Slate), 마 앤드 플롬 LLP(Meagher & Flom LLP)가 브리지타운의 법률 자문 역할을 수행했다.

중요한 법적 정보

미래예측진술

해당 발표 내용에는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미국 연방 증권법 조항에 명시된 의미 규정 범위 안에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을 제외하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진술(‘Pubco’(상장대상기업)의 증권 상장, Pubco가 이 사업을 영위하는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 및 제안된 사업 결합 완료에 따른 잠재적 이익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은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이 같은 미래예측진술 중 일부는 ‘전망하다’, ‘믿다’, ‘기대하다’, ‘잠재력’, ‘지속하다’, ‘~일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 ‘추구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동향’, ‘계획하다’, ‘추정하다’, ‘예상하다’ 또는 이런 단어의 부정적 버전 또는 기타 비슷한 단어를 사용해 식별이 가능하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추정과 예측을 기반으로 하며 브리지타운과 ‘회사’(the Company)의 견해, 가정, 기대 및 의견을 반영하며, 이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의 변화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요인으로 변경이 될 수 있다. 이 같은 추정, 가정, 기대, 예측, 견해 또는 의견은 이 보도자료에 명시돼 있는지와 관계없이 참고용, 예비용, 설명용으로만 간주돼야 하며 반드시 미래 결과를 나타내는 근거 자료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 발표 내용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과 재무 예측 및 전망은 여러 요인이나 리스크, 불확실성 등의 영향을 받게 된다.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잠재적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비즈니스, 시장, 재무, 정치 및 법적 상황 변화, 사업 결합의 발표 및 완료에 따른 사업 결합이 브리지타운 또는 ‘회사’(the Company)의 현재 계획 및 운영을 방해할 위험, 사업 결합 이후 상장 대상 기업이 나스닥에 자사 증권을 상장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위험, 사업 결합으로 예상되는 혜택을 실현하지 못할 위험이 포함되나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회사와 관련해 예상되는 재무 정보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 브리지타운 주주들의 상환 요청 금액 및 브리지타운의 신탁 계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금 금액; 회사가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회사 및 자회사(‘그룹’)가 사업을 영위하는 업계의 경쟁 압력 및 혼란, 손실 기록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는 그룹의 능력, 그룹의 성장 전략 실행 및 성장 관리 능력,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는 그룹의 능력, 그룹의 신제품 또는 서비스의 성공 여부, 그룹의 웹사이트 트래픽 유치 능력, 그룹의 내부 통제, 외화 환율 변동, 그룹의 자본 조달 능력, 그룹에 대한 언론 보도; 적절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그룹의 능력; 규제 환경(반독점법, 외국인 소유 제한, 조세 제도 등) 및 그룹이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일반적인 경제 상황의 변화; 경영진 및 숙련된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그룹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 또는 기타 팬데믹이 미치는 영향, 그룹의 전략적 투자 및 인수의 성공 여부, 현재 고객, 공급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관계 변화, 그룹의 정보 기술 시스템 및 네트워크 중단, 그룹의 브랜드 및 그룹 평판을 성장시키고 보호하는 능력, 그룹의 지식 재산권 보호 능력; 규제 및 기타 우발적 상황의 변화; 기업 구조 및 회사 간 계약의 세금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그룹의 능력; 그룹이 연루될 수 있는 잠재적 및 향후 소송; 사업 결합의 완료 및 그룹 산업의 기술 발전과 관련해 발생하거나 요구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손실, 상각 또는 상각, 구조조정 및 손상 또는 기타 비용, 세금 또는 기타 부채. 전술한 요인 목록이 완전한 것은 아니다. 귀하는 전술한 요인과 양식 F-4에 기재된 상장 대상 기업의 등록 설명서, 하단에 설명된 위임장/투자 설명서, 브리지타운의 정기 보고서 및 상장 대상 기업 또는 브리지타운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문서에 설명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해당 서류는 실제 사건과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기타 중요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식별하고 다루게 된다. 또 브리지타운이나 ‘회사’(the Company)가 현재 인지하지 못하거나 브리지타운이나 ‘회사’(the Company)가 현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추가적인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 역시 실제 결과를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다르게 만들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브리지타운과 ‘회사’(the Company)의 미래 사건 및 전망에 대한 기대, 계획, 예상 또는 예측을 반영한다. 위험이 현실화하거나 브리지타운과 ‘회사’(the Company)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이런 미래예측진술이 암시하는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이 된 해당 기일 현재를 기준 시점으로 한다. 브리지타운과 ‘회사’(the Company)는 후속 사건과 이후 전개돼 발생하는 상황으로 이 같은 평가 내용이 변할 수 있다고 예상한다. 그러나 Pubco(상장 대상 기업), 브리지타운, ‘회사’(the Company)는 앞으로 어느 시점에 이런 미래예측진술을 특정해 내용을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Pubco, 브리지타운. ‘회사’(the Company)는 이(업데이트)에 대한 어떤 의무도 구체적으로 부인한다. 즉 그러한 의무에 구속되지는 않는다. 이 문서에 어떤 진술이 포함됐다고 해서 ‘회사’(the Company)나 브리지타운 또는 다른 사람이 해당 진술에 기술된 사건이나 상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는 않는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이 문서 발행일 이후의 날짜에 대한 브리지타운 또는 ‘회사’(the Company)의 평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신뢰를 부여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지양해야 한다. 아울러 이 발표 내용에 포함된 ‘회사’(the Company) 및 브리지타운에 대한 분석은 ‘회사’(the Company), 브리지타운 또는 기타 법인체의 증권, 자산 또는 비즈니스에 대한 평가가 아니며, 그런 의도로 작성된 것도 아니다.

브리지타운 홀딩스 소개

브리지타운 홀딩스(Bridgetown Holdings)는 하나 이상의 사업체와 합병, 주식 교환, 자산 인수, 주식 매입, 조직 개편 또는 이와 비슷한 사업 결합을 목적으로 설립된 백지 수표 회사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기술, 금융 서비스 또는 미디어 부문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퍼시픽 센추리 그룹(Pacific Century Group)과 티엘 캐피털(Thiel Capital)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최고 경영자(CEO)이자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대니얼 웡(Daniel Wong)과 맷 댄제이즌(Matt Danzeisen) 회장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히로 소개

하이픈(Hyphen Group) 또는 컴페어아시아 그룹(CompareAsia Group)으로 알려졌던 머니히로 그룹(MoneyHero Group)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온라인상 개인 금융 집계 및 비교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머니히로 회사는 싱가포르, 홍콩,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현지화된 시장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현재 270개의 상업목적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 기준 플랫폼을 이용하는 월평균 순 이용자 수는 910만명에 이른다. 인수목적 법인인 브리지타운 홀딩스 리미티드(Bridgetown Holdings Limited)(나스닥: BTWN)과의 합병 절차를 통해 머니히로 리미티드(MoneyHero Limited)가 됐다.

웹사이트: https://www.moneyherogroup.com/

연락처

머니히로 그룹 관련 문의
Kate Lee 이메일 보내기
Ruby Chou 이메일 보내기

브리지타운 홀딩스 관련 문의
캐린 웡(Karin Wong)
+852 9755 62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