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비트, 고유한 티밍 엔진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차량 내 맞춤화 제공

사용하기 쉬운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도구 체인을 통해 디자이너가 자동차 수명 전반에 걸친 HMI의 브랜딩, 현지화, 맞춤 설정 가능

자동차 제조사, 플릿 오퍼레이터(Fleet Operator),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에 수익 증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 제공

소비자 경험 개선 및 브랜드 충성도 향상 기대

2023-10-17 11:05
서울--(뉴스와이어)--일렉트로비트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없이도 차량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맞춤화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갖춘 ‘티밍 엔진(Theming Engine)’을 발표했다.

일렉트로비트의 티밍 엔진 사용 시 자동차 제조사, 플릿 관리자(fleet manager), 렌터카 운영업체, 차량공유 서비스 제공 업체는 차량의 룩앤필(look and feel)을 즉석에서 맞춤화할 수 있어 차량 구매 시점 이후 수익 창출은 물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맞춤화와 브랜딩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가운데, 맥킨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부문에 뛰어난 역량을 갖춘 기업은 평균적으로 40%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서 맞춤화 부문 성과가 상위 25%에 속하는 기업은 1조달러 이상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렉트로비트 티밍 엔진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으로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템플릿과 구성을 제공해 콕핏 디자인 팀이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신속하게 제작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티밍 엔진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UI 디자인을 분리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자동차 수명 주기 내에서 언제든지 창의적으로 인터페이스의 룩앤필을 수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또는 모델별 이미지, 텍스트 유형 및 색상 구성, 계절·공휴일·시간·기념일에 대한 업데이트, 현재 위치 또는 목적지와 같은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테마를 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다.

티밍 엔진은 OEM 및 서비스 제공 업체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이점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브랜드, 모델, 지역 또는 다양한 인구 집단 전반에 대한 동적 테마를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디자인 팀은 티밍 엔진을 활용해 브랜드 혹은 소비자 중심 테마를 제작해 고객에게 자신만의 테마로 콕핏을 맞춤화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식별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유연한 테마를 지원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대처한다. 디자인 팀은 사용자 입력 및 새로운 기업 브랜딩에 따라 시간별 접근 방식으로 테마 변경을 실행하는 트리거를 정의할 수 있다. 새로운 테마를 무선으로 푸시하거나, 이러한 트리거를 통해 요청에 따른 접속이 가능하다. 더불어 신속하게 개발, 배포할 수 있는 다양한 변형의 정의 및 기존 변형 제거를 지원해 최소한의 노력만으로 특정 콕핏 환경에서 전면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다.

한편 티밍 엔진은 색상 보정, 대비, 기타 테마 특성을 테스트하는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고 간소화해 색상, 아이콘, 글꼴 및 기타 요소를 완벽히 마음에 드는 룩앤필이 나올 때까지 신속하게 변경하거나 미리 볼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을 콕핏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화된 자동차 시장에서 측정 단위, 유형, 아이콘을 포함한 UI 특성을 쉽게 변경해 시장에 따라 다양한 현지 언어나 지역적 차이, 기타 사용자 특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렉트로비트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기술 부사장 지크프리트 디르(Siegfried Dirr)는 “과거 애프터마켓 맞춤화란 휠 튜닝, 데칼(차량용 스티커) 또는 기어 커버와 같은 차량 내 액세서리를 의미했지만, 디지털 인식 수준이 높은 소비자는 곡면 디스플레이, 음성 제어, 독특한 테마를 갖춘 사용자별 인터페이스와 같은 고급 실내 기능을 포함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자동차를 원한다”며 “일렉트로비트의 티밍 엔진은 디지털 중심 고객의 맞춤화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차량 구매 시점 이후에도 OEM을 위한 추가적인 브랜딩 및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화의 미래를 조망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비트 코리아 소개

일렉트로비트(Elektrobit)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서비스 공급자로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다. 일렉트로비트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주자로 지난 35년간 차량 인프라 소프트웨어, 커넥티비티 및 보안, 자율주행 및 관련 도구와 사용자 경험 분야에 유연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6억 대 이상의 차량에 장착된 50억 개 이상의 서비스에 당사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다. 일렉트로비트는 콘티넨탈의 자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elektrobit.com

연락처

일렉트로비트 코리아
유주희 매니저
031-8039-9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