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R, 2500만달러 투자 유치로 성장과 혁신 가속화에 탄력… 결제 및 신규 부문 확장사업에도 박차

신규 투자유치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 외에 Brightwood Capital과 Tamarix Capital Partners가 새로 참여

뉴스 제공
JOOR
2023-10-18 09:07
뉴욕--(뉴스와이어)--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기반의 도매 플랫폼 JOOR가 Brightwood Capital, Tamarix Capital Partners가 주도한 신규 펀딩 라운드에서 2500만달러 상당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펀딩에는 기존 투자자인 Macquarie Capital과 Battery Ventures, 그리고 Canaan Partners도 참여했다. JOOR는 추가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패션브랜드와 소매업체 간 연결된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더욱 풍부한 플랫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이니셔티브 진행은 물론 결제서비스인 ‘JOOR Pay’ 솔루션 개선, 아울러 신발·스포츠·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OOR의 Kristin Savilia CEO는 “JOOR는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와 리테일러들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 입증된 실적을 갖고 있다”며 “거시 경제 환경은 비록 어려웠지만 투자자들이 JOOR의 솔루션이 제공하는 가치를 인정하고 추가적인 혁신과 플랫폼 기능 개선을 통해 JOOR 플랫폼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내려는 비전을 함께 공유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JOOR의 플랫폼은 10년 간에 걸쳐 패션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도매관리 솔루션으로 진화해왔다. 패션브랜드와 바이어들이 서로 연결되도록 지원하고, 컬렉션을 선보이고 제품 구색을 구성하고, 주문 및 관리를 진행하고 결제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체 도매 구매와 판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함으로써 브랜드와 소매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돕고,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최적화와 의사결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JOOR 플랫폼을 통해 150개국에 걸쳐 1만4000개 이상의 패션브랜드와 60만 명의 엄선된 패션 바이어가 연결돼 있으며 럭셔리,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신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운영되는 세계 최고수준의 도매 마켓플레이스에선 매년 200억달러에 육박하는 도매 거래가 이뤄진다. JOOR의 독점 파트너는 LVMH, Richemont, Tapestry 등 명품업계의 유명 패션 하우스부터 Stella McCartney, Valentino, Kate Spade, Dr. Martens 같은 리딩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Neiman Marcus, Shopbop, Printemps, Harrods 등 유명 백화점과 글로벌 디지털 리테일러들도 JOOR를 통해 독점 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Brightwood Capital의 전략 파트너인 Michael Novoseller는 “JOOR를 통해 거래되는 비즈니스 규모는 물론 이 플랫폼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 리테일러들에게 미치는 글로벌 입지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JOOR는 도매시장 생태계에 일대 혁신을 야기하고 있다. 도매 프로세스의 모든 요소를 현대화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기에 충분한 준비가 돼 있다. 그들과 함께 이 멋진 여정을 함께 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Tamarix Capital Partners의 매니징 파트너인 Mark Hauser는 “JOOR에 있는 세계적 수준의 팀이 우리 회사의 관심을 끌게 됐다”고 투자 배경을 언급했다. 그는 이어 “그들은 업계 지식과 첨단의 기술 역량을 독특한 방식으로 결합시키고 있으며, 이런 환경에서 다른 기업들이 철수하고 있는 반면 오히려 이들은 업계 최고의 솔루션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해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JOOR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joor.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amarix Capital Partner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tamarixcapital.com/credit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Brightwood Capita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brightwoodlp.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JOOR 소개

JOOR는 매년 약 200억달러 상당의 도매거래를 처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도매관리 디지털 에코시스템이다. 전 세계 150개국에 걸쳐 1만4000개 이상의 패션브랜드와 60만 명의 선별된 패션 바이어들이 플랫폼을 통해 연결돼 있다. JOOR의 첨단기술에 기반해 컬렉션 소개와 제품 구색의 구성, 주문 배치 및 관리가 가능하며, ‘JOOR Pay’를 통해 복잡한 청구 및 결제를 처리하는 엔드투엔드 도매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결제 수금 프로세스를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임베디드 결제 시스템이다. 패션브랜드와 리테일러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JOOR는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비롯해 일단의 역동적인 툴을 통해 대면 및 가상 판매를 모두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하고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OOR는 Valentino, Loewe, Stella McCartney 등 유명 브랜드는 물론 LVMH, Richemont, Tapestry와 같은 명품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럭셔리 브랜드를 위한 독점 플랫폼 역할도 제공한다. JOOR는 JOOR Retail Partner 플랫폼을 사용하는 글로벌 리테일러 30곳 이상과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데 여기엔 Harrods, Neiman Marcus, Harvey Nichols, Printemps, Bergdorf Goodman, Shopbop, Dover Street Market 등이 있다.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는 JOOR는 로스앤젤레스와 필라델피아, 파리, 런던, 밀라노, 마드리드, 베를린, 멜버른, 도쿄, 상하이에도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joor.com

연락처

JOOR
그레첸 밀러(Gretchen Miller)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