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Software의 차량 솔루션, AutoTech Breakthrough에서 ‘올해의 종합 연결 솔루션’ 수상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시대에서 FPT Software의 강력한 자동차 기술 경쟁력 입증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3-10-18 09:10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PT 소프트웨어의 차량 솔루션은 제4회 연례 Autotech Breakthrough Awards에 처음으로 후보에 오른 데 이어 ‘올해의 종합 연결 솔루션(Overall Connected Solution of the Year)’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수상을 통해 아시아 최고 수준의 IT 서비스 기업인 FPT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시대에서도 강력한 차량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을 보유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Tech Breakthrough가 주관하는 연례 AutoTech Breakthrough Awards 프로그램은 오늘날의 글로벌 자동차 및 운송 기술 시장에서 최고의 회사와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가장 폭넓은 분석 및 평가를 통해 각 분야의 최고 제품 및 기업들에게 수상을 하고 있다. 특히 FPT Software의 차량 솔루션은 15개국, 1600개 이상의 후보를 넘어 ‘올해의 종합 연결 솔루션’으로 지명된 유일한 솔루션이기도 하다.

2022년 출시된 MaaZ는 전 세계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 및 자동차 OEM이 AUTOSAR 규정을 준수하는 복잡한 환경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커넥티드 카 솔루션으로, 자동차 내 다양한 전장 시스템의 표준화를 통해 안전성, 친환경성 및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자동차 산업을 혁신해왔다.

AUTOSAR 솔루션에 대한 전체 제품군을 제공하는 FPT의 차량 솔루션은 FPT Software의 자동차 파트너들에게 자동차 연결부터 광범위한 기술, 전기자동차를 위한 스마트 충전 솔루션, 자동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안전 및 보안 기능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AUTOSAR는 스웨덴, 한국, 미국 등의 최상위 OEM에 적용되어 이들의 차세대 차량에 대한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고, 출시 기간을 60%까지 단축하는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FPT Software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자동차 및 제조 솔루션 그룹의 전무이사인 Kinh Nguyen은 “FPT Software의 사명은 소프트웨어 정의 및 커넥티드 차량의 강력한 등장 속에서 전 세계 자동차 OEM들에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덧붙여 “우리는 자동차제조 업체가 안전과 품질 기준을 유지하는 동시에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당사는 앞으로도 우리의 솔루션을 더 많은 글로벌 자동차 고객에게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utoTech Breakthrough Awards의 전무이사인 Bryan Vaughn은 “FPT Software는 AUTOSAR 표준화 프로세스를 가속하고 OEM이 이런 격동의 시기에 시간, 비용 및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성 플랫폼과 도구 및 서비스를 갖춘 엔드 투 엔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자동차 기술을 핵심 역량으로 삼아 FPT Software는 약 5500명의 숙련된 자동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전문가 풀을 확장하여 모빌리티 생태계를 선도하고 미래를 위한 스마트, 커넥티드 차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PT Software 소개

FPT 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PT Software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로, 매출액은 8억300만달러(2022년 기준)이며, 28개국에서 2만7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고급 분석, AI, 디지털 플랫폼, 클라우드, 하이퍼오토메이션, IoT, 로우 코드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잡한 비즈니스 기회와 어려움을 해결한다.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중 89개는 항공, 자동차, 은행, 금융 서비스 및 보험, 의료, 물류, 제조, 유틸리티 등의 포춘 글로벌 500(Fortune Global 500)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fptsoftware.com 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76777/en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
마이 두옹(Mai Duong)
홍보 담당
MCP.PR@fp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