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구독 관리 플랫폼 ‘왓섭’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23-10-18 10:11
성남--(뉴스와이어)--안랩(대표 강석균)이 구독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왓섭(대표 김준태)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왓섭에 △핀테크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보안 서비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을 위한 아키텍처 설계 등을 제공했다.

먼저 안랩은 고객의 클라우드 보안성 강화 및 핀테크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취약점 점검 및 보안 아키텍처 컨설팅,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안랩의 보안 컨설팅 전문 인력은 고객의 주요 정보자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위험 등급 평가를 실시하고, 취약점 점검 및 개선 조치를 진행했다. 그뿐만 아니라 안랩이 제공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로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보안 위협 요인을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왓섭은 서비스 전반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안랩은 최적화된 데브옵스(DevOps)[1]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도 함께 진행했다. 먼저 ‘AWS Lambda[2]’로 아키텍처를 구성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트래픽 증가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유휴 리소스를 최소화해 비용효율성을 확보했다. 또한 ‘Amazon CloudWatch[3]’ 등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모니터링과 기록(logging), 보안 설정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가진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왓섭 김창환 CTO는 “안랩 클라우드 도입으로 핀테크 사업에 필수적인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안랩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보안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최광호 상무는 “안랩은 왓섭의 고민이었던 컴플라이언스 준수에서 시작해 효과적인 데브옵스 환경 구축까지 다방면으로 고객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며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1] 데브옵스(DevOps): 소프트웨어의 개발(Development)과 운영(Operations)의 합성어로서 개발과 테스트, 배포, 서비스 운영 등의 프로세스가 긴밀하게 통합된 환경
[2] AWS Lambda(AWS 람다): 서버를 프로비저닝(자원을 할당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준비해두는 것)하거나 관리하지 않고도 코드를 실행하는 AWS의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3] Amazon CloudWatch: 실시간 로그, 지표 및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 시각화해 리소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측하고 모니터링하는 서비스

왓섭 홈페이지: https://whatssub.co
안랩 클라우드: https://ahnlabcloud.com/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인 대리
031-722-75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