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반테-스토레가, 글로벌 상업적 규모의 탄소 포집·활용·저장 프로젝트 제공 위해 협력

뉴스 제공
Svante Technologies Inc.
2023-10-18 11:30
밴쿠버, 브리티시컬럼비아/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반테 테크놀로지(Svante Technologies Inc., 이하 스반테)와 스토레가(Storegga)가 오늘 전 세계에 통합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프로젝트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대규모 CCUS 프로젝트를 식별 및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스반테의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탄소 포집 및 제거 필터 기술과 CO2 운송 및 저장에 대한 스토레가의 전문 지식을 활용한다.

스토레가는 탄소 포집 및 저장 프로젝트와 수소 프로젝트를 포함한 넷제로 인프라를 활용해 CO2 배출자를 위한 엔드투엔드 통합 탄소 포집 및 저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반테는 중공업 시설의 배출원에서 CO2를 포집해 대기에 도달하지 않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체 흡착제 기반 필터를 제조하는 선도적인 탄소 포집 및 제거 기술 제공업체이다. 필터는 이미 대기 중으로 배출된 CO2를 트랩하여 제거하는 직접공기포집(DAC)에도 사용될 수 있다.

스반테의 최고수익책임자(CRO)인 매트 스티븐슨(Matt Stevenson)은 “스토레가와의 이번 새로운 협업은 우리가 CCUS 가치 사슬 전반에서 전략적 파트너와 협력해 고객이 배출 감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또 다른 예”라며 “스토레가와의 협력은 탄소 배출을 포집하고 이를 안전하게 지하에 격리하거나 다른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기 위한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경로를 모색하는 기업의 필요 사항을 해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세계 중공업계는 배출되는 CO2의 포집, 운송 및 저장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 스반테와 스토레가는 CO2 포집, 운송, 활용/저장 등의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한 결합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 기업 모두 스반테의 포집 기술과 스토레가의 CO2 운송, 저장 및 전체 프로젝트 개발 활동에 대한 지역 계획을 통합해 상업적 규모의 프로젝트를 평가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스토레가의 CEO인 닉 쿠퍼(Nick Cooper) 박사는 “탄소 관리라고도 하는 탄소 포집 및 제거는 전 세계가 탈탄소화 노력에 의지할 수 있는 핵심 기둥”이라며 “스반테의 포집 기술과 프로젝트 개발 경험, CO2 운송 및 저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CCUS 프로젝트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두 회사는 기가톤 규모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반테 테크놀로지 소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반테 테크놀로지(Svante Technologies Inc.)는 목적 중심의 선도적인 탄소 포집 및 제거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당사는 산업 배출물과 공기에서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CO2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나노공학 필터와 모듈식 회전 접촉기 기계를 만든다. 스반테는 2023년 글로벌 클린테크 100(2023 Global Cleantech 100), X프라이즈 재단(XPRIZE Foundation)의 XB100-세계 100대 딥테크 기업(World’s Top 100 Deep Tech Companies)에 선정됐으며,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의 캐나다에서 향후 50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Future 50 Fastest Growing Sustainable Companies in Canada)에서 민간 기업 중 2위를 차지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vanteinc.com)에서 확인하거나 링크트인(www.linkedin.com/svantesolutions)에서 스반테를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스토레가 소개

스토레가(Storegga)는 글로벌 넷제로 전략의 선두에 있는 영국 기반의 독립적인 탄소 관리 기업이다. 당사는 탄소 배출 감소를 가속하기 위해 영국 및 국제적으로 탄소 포집·저장(CCS), 수소 및 기타 지하 재생 가능 프로젝트를 옹호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토레가는 전액 출자 자회사인 페일블루닷에너지(Pale Blue Dot Energy)를 통해 에이콘(Acorn) 탄소 포집·저장(CCS) 및 수소 프로젝트의 주요 개발업체로서 영국이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인프라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storegga.earth/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반테(Svante)
콜린 니타(Colleen Nitt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이사
+1-604-970-2813
cnitta@svanteinc.com

스토레가(Storegga)
덴톤스 글로벌 어드바이저(Dentons Global Advisers)
제니퍼 웜슬리(Jennifer Walmsley), 펀 던컨(Fern Duncan)
+44 20 7664 5086
Storegga@dentonsglobaladviso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