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개발기금,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의 인프라 프로젝트 자금 조달 위한 2000만달러 추가 개발 차관 계약 체결

2023-10-18 11:40
마라케시, 모로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이하 SFD) 최고경영자 술탄 알 마르샤드(H.E. Sultan Al-Marshad)는 오늘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총리 겸 경제기획 및 국제협력 담당 장관 펠릭스 몰루아(H.E. Felix Moloua)와 추가 개발 차관 계약을 체결했으며, SFD는 이를 통해 ‘재건 프로그램 내 여러 프로젝트 완료’를 위해 미화 2000만달러의 자금을 기여한다. 이번 계약 체결은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린 2023년 세계은행 그룹-IMF 연차 총회에서 별도로 이루어졌다.

이 추가 차관은 SFD가 초기에 동일 프로젝트에 미화 7700만달러의 자금 조달에 기여했던 과거 차관 계약에 이어 이루어졌다.

오늘 체결된 추가 차관 계약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며, 둘 모두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인 방기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계약의 첫 번째 구성 요소에는 방기 공항의 활주로 공사 완료가 포함되는데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일자리 기회를 창출하며, 공항의 내비게이션 트래픽을 크게 개선하게 될 것이다.

계약의 두 번째 구성 요소는 방기에 250병상 규모의 병원을 건설하고 장비를 갖추어 방기의 의료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고 산모 및 신생아 사망률을 낮추는 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인구에 대한 의료 서비스의 공급과 질을 모두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여 더 높은 비율의 현지 인구에 대해 접근성을 보장하게 될 것이다.

추가 개발 차관 계약은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 특히 SDG 3 : 양호한 건강과 웰빙, SDG 8 :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 성장, SDG 9 : 산업, 혁신 및 인프라를 실현하는 데 기여한다.

SFD는 1974년 설립 이래 전 세계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 개발 지원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아프리카 46개국에 걸쳐 미화 107억달러에 상당하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400여 건에 자금을 지원했다. 이는 전 세계 개발도상국에 대한 SFD의 총 자금 조달액 중 57.06% 이상을 차지한다. 중앙아프리카에서 SFD는 1억900만달러 이상에 달하는 5개의 개발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여 번영과 경제 성장을 강화하는 다양한 필수 산업 및 분야의 발전에 기여했다.

*뉴스 제공: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620539/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fd.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개발기금(Saudi Fund for Development)
나와프 알로즈루시(Nawaf Alojrush)
미디어 홍보 책임자
alojrush@sep.gov.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