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향기 예술로 피어나다’ 음악회, 10월 21일 간성향교 명륜당 앞마당 특설무대서 개최

간성향교에서 선비정신을 보고, 듣고 느끼다

즐길 거리가 가득한 간성향교 오감 만족 풍류 콘서트

‘문자도 에코백 만들기’와 ‘오방색 팔찌 만들기’ 사전 행사

10월 21일(토) 오후 6시 30분 간성향교 명륜당서 진행

뉴스 제공
여민
2023-10-19 11:30
고성--(뉴스와이어)--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輿民)이 주관하는 ‘선비의 향기 예술로 피어나다 - 오감 만족 풍류 음악회’가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 간성향교 명륜당 앞마당 특설무대에서 10월 21일(토) 오후 6시 30분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는 2023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지속 발전형 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되고 있는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것이다.

음악회에서는 강원도 고성 지역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간성향교의 아름다움과 멋과 함께 선비들의 이야기와 국악-가무악이 어우러진 무대가 펼쳐진다. 선비정신을 스토리텔링화한 토크 콘서트 형식을 바탕으로 시조창, 판소리, 랩 등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곡들을 선별해 관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음악회는 향교, 그리고 자연과 하나 돼 풍류를 즐기는 ‘오감 만족 풍류 콘서트’ 콘셉트로 진행된다. 조선 판스타 준우승자 소리꾼 ‘정초롱’의 신명 나는 민요부터 달빛을 벗 삼아 풍류를 연주하는 국악 실내악 ‘여민’의 멋들어진 공연, 선비의 향기를 격조 높은 시조로 노래하는 ‘시조창’까지 다양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 무용수 ‘정찬민’은 대금 선율에 맞춰 도포 자락을 휘날리며 풍류를 만끽하는 선비의 멋진 춤을 보여줄 예정이다.

음악회 사전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선비정신을 배울 수 있는 ‘문자도 에코백’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오방색 팔찌’ 만들기 체험(100명)이 진행되며, 떡 나눔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선비문화를 체험하고, 느끼다, 배우다

한편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의 하나로 진행되는 지역 문화재 활용 사업 대표 프로그램 ‘선비의 향기 품격을 갖추다 - 1박 2일 캠프’도 11월 4일 두 번째 일일 캠프를 진행한다. 첫 번째 캠프는 올해 8월 진행됐다.

선비의 향기 품격을 갖추다 - 1일 캠프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선비 의복인 ‘유생복’ 입기 체험, ‘친환경 문자도 가방’ 만들기, 선비의 향기를 담은 ‘방향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향교 마당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별자리를 관측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과 가족들은 간성향교에서 진정한 선비의 품격을 갖춰볼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선비의 향기, 예술로 피어나다 - 오감 만족 풍류 음악회’ 개요

· 공 연 명: ‘선비의 향기, 예술로 피어나다 - 오감 만족 풍류 음악회’
· 공연 일정: 2023년 10월 21일(토) 오후 6시 30분 (총 1회)
· 공연 장소: 간성향교(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교동리 664)
· 공연 시간: 70분
· 관람 대상: 강원도 고성 지역민 및 관광객
· 관 람 료: 전석 무료
· 출 연 진:
△선비의 향기, 예술로 피어나다: 사회 오채원, 소리꾼 정초롱, 시조창 가객 강숙현 외 2인, 래퍼 아이삭 스쿼브, 무용 정찬민, 연주 국악 실내악 여민(가야금, 해금, 대금(소금), 피리(태평소), 타악, 기타, 건반)
△사전 행사: 전통문화예술 체험 행사 5~6시(오방색 매듭팔찌 만들기, 친환경 문자도 에코백 만들기, 떡 나눔)
· 주 최: 강원도 고성군
· 주 관: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輿民)
· 후 원: 문화재청, 강원도
· 협력 기관: 간성향교
· 행사 문의: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輿民)

여민 소개

여민(與民)은 ‘즐거운 국악’을 표명하며 국악, 가요, 팝,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재구성해 독특하고 색깔 있는 공연 콘텐츠와 연주 활동으로 다양한 호평과 찬사를 받는 음악 단체다. 우리 음악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장르의 그룹들이 함께 우리 음악과 예술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적 감성 가치를 창출하는 단체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2014년부터는 문화재를 활용한 콘텐츠를 중심 주제로 문화재 활용 공연과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기획하며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 사업 ‘생생문화재 사업 향교’ △서원 사업,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공모에 선정돼 2014~ 2023년 현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omin.com

연락처

여민
김지애 팀장
02-798-7242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