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음악창작소, 음원 제작지원 앨범 발표 및 쇼케이스 공연 개최

‘2023년 음원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음악인들의 곡 발표와 쇼케이스 공연

2023-10-19 09:00
춘천--(뉴스와이어)--강원음악창작소는 10월 21일(토) 오후 3시 ‘2023년 음원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지역 음악인들의 곡 발표 쇼케이스 공연을 개최한다.

‘2023년 음원 제작지원 사업’은 2023년 4월 공모를 시작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보컬 4팀, 밴드 3팀 등 총 7팀의 지역 음악인들에게 6개월 동안 전문 프로듀싱, 리코딩, 믹싱, 마스터링, 프로필 촬영 등 음원 제작 및 발매의 전 과정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 쇼케이스 공연을 통해 곡을 선보이는 지역 음악인 총 7팀 중 보컬 4팀은 전문 작곡, 작사, 편곡 및 세션 연주자가 참여했고 밴드 3팀은 자작곡으로 전문 멘토링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발라드, 퓨전국악, 팝, 록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개성있는 곡 발표 및 소개 인터뷰 등 지역 음악인과 관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다. 이번 쇼케이스 공연은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쇼케이스 공연 이후에는 지역 음악인과 대중음악 관계자들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음악창작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가 조성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음악창작소는 지역 음악인들의 창작활동에 필요한 시설 및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대중음악 창작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개

재단법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기술과 문화를 기반으로 강원 지역의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기관이다. 스마트 토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광 테크, 문화 콘텐츠 등 산업 인프라를 활성화하는 것을 초점으로 지역 IT·CT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문화 콘텐츠 육성으로 지역 발전을 이끈다.

강원음악창작소: http://gwmf.co.kr

웹사이트: https://www.gica.or.kr/

연락처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강원음악창작소
편훈 과장
033-245-6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