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 ‘KORMARINE 2023’서 조선해양산업 디지털라이제이션과 지속가능성 위한 혁신 선보여

효율적인 선박 제조 및 운영에 특화된 토탈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시

10월 24일~26일 최신 친환경 기술 동향과 에머슨의 디지털 기술 소개하는 세미나 진행

뉴스 제공
한국에머슨
2023-10-19 10:3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한국에머슨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산업 전시회에서 ‘스마트 선박(Smart Ship)’과 ‘에너지 전환(Energy Transition)’을 주제로 선박 제조 및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탈탄소화 기술 혁신을 선보인다.

올해로 제23회를 맞이한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 2023(KORMARINE 2023)’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조선해양업계를 비롯한 전 산업 분야에서 탈탄소, 친환경 기술이 개발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흐름 속에서 에머슨은 글로벌 산업 자동화 리더로서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에머슨의 부스는 크게 스마트 선박존과 에너지 전환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마트 선박존에서는 선박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에머슨의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선박 운영에 있어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에머슨은 원격 제어를 통해 선박을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작동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자동화 내비게이션 및 제어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선박 내 자산에 대한 ICT 및 IoT를 지원하는 통합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급해 고객의 △운영 효율성 지원 △예측 유지 관리 지원 △운전원의 안전 및 사이버 보안 강화 △국제해사기구(IMO) 규정 준수 보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전시장에는 에머슨의 맞춤형 디지털 프로그램 ‘MyEmerson’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제품 구매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에너지 전환존에서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 최적화로 연료 소비 절감을 돕는 다양한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대체 연료와 재생에너지의 생산부터 운송까지 전체 가치사슬에서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고 미국 VGP(Vessel General Permit, 선박 일반 허가)와 같은 새로운 선박 규제를 준수하도록 지원해 지속 가능한 저탄소 미래 실현을 돕는 에머슨만의 토탈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에머슨은 전시 기간 동안 부스 내에서 ‘수소경제 발전과 안전한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솔루션’, ‘조선과 해양산업의 효율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 ‘넷제로(Net Zero)를 위한 게임 체인저’ 총 세가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머슨의 부스는 제1전시장, 2F29에 위치한다.

한국에머슨은 에머슨은 다년간의 경험과 해상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의 수요와 니즈에 부합하는 조선해양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2007년부터 KORMARINE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다양한 산업 자동화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여왔던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도 미래를 이끌 차세대 혁신 기술들을 적극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에머슨 소개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에머슨(NYSE: EMR)은 전 세계 산업, 상업 및 소비자 시장의 고객들을 위해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다. 글로벌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의 퓨어 플레이로서 산업용 소프트웨어 아스펜테크(AspenTech)와 함께 프로세스 계획 단계부터 하이브리드 및 개별 제조업체의 에너지 및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측정 가능한 결과를 통해 공정 및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의 근본적 성과 개선에 이바지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근로자와 환경을 보호한다. 깊이 있는 업계 경험을 토대로 고객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에머슨은 복잡성과 예측 불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각 산업에서 여러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이 지속 가능한 지능형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치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혁신 솔루션 고도화 및 글로벌 리더십 발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erson.kr

연락처

한국에머슨 홍보대행
PRGATE
선희주 A.E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