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카이하라, 파트너십 체결… 프리미엄 데님 캡슐 컬렉션 공개

카이하라(Kaihara)는 미적, 혁신적, 기능적 디자인과 독특한 장인정신이 결합된 일본 프리미엄 데님 제품에 대한 해외 시장의 관심과 수요 증가를 확인

일본 전통 데님 예술성과 텐셀™(TEN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및 모달 섬유를 더한 30년 간의 협업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카이하라의 글로벌 확장 토대 마련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카이하라×텐셀™ 데님 위크’에서 다양한 혁신이 적용된 최신 데님 컬렉션 공개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3-10-19 15:36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데님 제조업체인 카이하라(Kaihara)가 30년간 이어온 관계를 바탕으로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다양한 텐셀™ 브랜드 섬유를 활용하는 이번 협업은 해외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카이하라의 오랜 장인 정신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카이하라×텐셀™ 데님 위크’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섬유 및 원단 혁신을 통한 장인정신의 존중

1994년 일본 시장에 텐셀™ 섬유가 처음 도입된 이래 카이하라는 텐셀™ 섬유를 상업용 컬렉션에 훌륭하게 직조해왔다. 카이하라는 텐셀™의 우수한 섬유 성능과 책임감 있는 섬유 생산과 함께 혁신적인 디자인, 진정한 미학, 다양한 기능성으로 데님 원단 제조의 전통적인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프리미엄 데님 패션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렌징과 카이하라는 전 세계 브랜드 파트너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텐셀™ 섬유로 새로운 원단을 개발해 성공을 향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

렌징의 데님 부문 글로벌 사업 개발 매니저인 데니스 후이(Dennis Hui)는 “카이하라는 우리의 데님 원단 혁신 과정에서 존경받는 오랜 파트너다. 데님 원단에 텐셀™ 섬유와 같은 식물성 및 생분해성 소재를 채택함으로써 카이하라와 같은 혁신적인 크리에이터는 전통적으로 합성 섬유가 지배적이었던 새로운 응용 분야로 확장하는 동시에 고객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는 우수성에 대한 헌신과 창의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전 세계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텐셀™ 섬유의 다양한 제품 전개를 통해 무한한 디자인 가능성을 제공한다. 글로벌 데님 패션의 미래를 위해 긴밀한 파트너십을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카이하라 영업부 총괄 임원 히로후미 이나가키(HIROFUMI Inagaki)는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패션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어느 때보다 강하다. 우리가 국제적으로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렌징과의 오랜 파트너십은 물 사용량을 저감시켜 생산하는 인디고 컬러 기술의 텐셀™ 모달 섬유를 포함한 책임감 있는 실천을 위한 우리의 약속을 발전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우수한 품질과 지구환경에 친화적인 소재을 추구하는 럭셔리 및 하이엔드 분야를 위해 지속 가능성, 부드러움 및 성능의 이점을 제공하는 텐셀™ 섬유를 활용해 면을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줄인 데님 원단을 제작하고 있다. 우리는 렌징과의 강화된 다분야 협업을 통해 카이하라가 일본 내수 시장과 해외에서 데님을 오랜 시간 동안 검증된 트렌드로 유지하면서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충족하고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을 개발하는 세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텐셀™ 브랜드 섬유로 만든 데님 원단은 진정한 룩앤필의 다양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부드럽고 편안한 감촉으로 완성된 제품에 통기성 및 색상 유지력 향상이라는 고유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다용도성은 다양한 미학, 성능 및 기능을 추구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한다. 또한 텐셀™ 브랜드 섬유를 사용하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목재 기반 소재 사용을 확대할 방법을 모색하는 공장과 브랜드에도 도움이 된다.

프리미엄 데님 패션의 미래 구상

렌징과 카이하라는 특별히 선별된 7가지 새로운 데님 원단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며, 고품질 데님 응용 분야에서 텐셀™ 리오셀 및 모달 섬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지놀로지아(Jeanologia)의 마감 기술을 사용했다. 도쿄 쇼케이스의 연장선상에서 이번 큐레이션은 2023년 11월 6~7일 킹핀스 홍콩 기간 동안 렌징 부스에서 중심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관련 이미지는 렌징 미디어랩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텐셀™ 소개

텐셀™(TENCEL™)은 렌징 그룹의 플래그십 브랜드로, 특수 직물 제품에 사용되는 섬유를 제공한다. 1992년부터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 세그먼트에 산업 최초의 혁신 및 환경 친화적 공정 과정을 통해 섬유 솔루션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TENCEL™의 제품 브랜드로는 TENCEL™ Active, TENCEL™ Denim, TENCEL™ Home, TENCEL™ Intimate,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를 포함한다. 식물성 기원과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는 TENCEL™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비자극적이고 부드러우며, 오래 지속되는 부드러운 촉감, 색 발산과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다용도의 다양한 직물 섬유와 혼용해 직물의 미적 특질과 기능을 향상시킨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또한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한다. 무한한 디자인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로도 다른 섬유와 블랜딩해 가공할 수 있으며, 직물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가 사용하는 섬유와 필라멘트는 렌징 원목과 펄프 규정에 따라 검증되고 통제된 원료를 통해 생산된다. 재료는 환경 친화적 생산 과정을 통해 생산되며 생분해되거나 퇴비화돼 자연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 미국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기업으로 지정돼 있으며, TENCEL™ Luxe는 The Vegan Society에 등록돼 있다.

렌징 그룹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이 있다.   2022년 현재 렌징 그룹 매출은 25억7000만유로 , 제품 용량은 114만5000톤이며 , 직원 8301명을 보유하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리타 응(Rita Ng)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책임자
(852)-3718-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 힐앤놀튼
김효정 사원
02-2287-094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렌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