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박창규 교수, 교원 창업으로 미래형 패션 플랫폼 ‘두드레스’ 오픈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23-10-19 17:14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공과대학 박창규 교수(화학공학부)가 창업한 교원 창업 기업 아바타메이드가 19일 미래형 패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두드레스(www.doDRESS.me)’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일에 맞춰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성수동 폐자동차정비소를 재해석 및 개조한 팝업 스토어도 운영된다. 교원 창업은 건국대에서 수행한 연구 사업의 결과나 특허를 근거로 한다. 이번 사업 역시 IT와 패션 융합 분야에서 건국대가 약 280억원 규모의 연구비를 수주한 결과다.

두드레스 팝업은 스트릿 무드의 퍼스널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디자이너들과 개성 있는 그래픽 작업을 하는 전 세계 40여명의 아티스트, 국내외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다. 소비자는 두드레스 플랫폼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디자이너, 아티스트와의 협업 제품을 고르고 조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옷을 구매할 수 있다.

두드레스가 제공하는 ‘패션 스티커링(Stickering)’은 핸드폰이나 노트북에 스티커를 붙이듯 자신이 고른 옷 위에 자신이 원하는 아티스트의 그래픽을 원하는 위치와 크기, 개수만큼 마음대로 프린팅할 수 있다.

두드레스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두드레스에 올려놓고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면 된다. 자신의 취향대로 만든 옷이 팔리면, Web3 시스템에 따라 그 옷에 기여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공정한 수익이 분배된다.

팝업 현장에서는 패션 스티커링 서비스와 함께 커스텀 제품을 즉석에서 프린팅해 제공하며, 해당 기간에만 판매되는 4만원 상당의 두드레스 커스텀 제품을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창규 교수는 “대규모 브랜드 및 유통기업과 기성 작가들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기성복과 예술품 생태계에 대응해 개인 브랜드 기업과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는 새로운 패션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프린팅뿐만 아니라 자수, 패치, 3D 프린팅 등 다양한 생산 기술을 신발·모자·안경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