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G Index™: 아시아 태평양 IT, 비즈니스 서비스 지출 3분기에 하락

3분기에 매니지드 서비스 ACV는 13% 하락, XaaS 지출은 9% 하락

뉴스 제공
Information Services Group, Inc. 나스닥 III
2023-10-19 17:45
스탬퍼드,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수 글로벌 기술 조사 및 자문 회사인 Information Services Group(ISG)(나스닥: III)의 최신 업계 현황 보고에 따르면 강세를 보인 2분기 후 3분기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전통적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두 자리 수로 하락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지출은 계속 감소했다.

고객당 연간 수익(ACV)이 미화 500만달러 이상인 상업 외주 계약을 측정하는 아시아 태평양 ISG Index™에 의하면 시장의 3분기 ACV 합계는 전년 대비 10%가 하락해 미화 40억달러에 달했는데, 매니지드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XaaS 부문의 하락으로 인해 감소가 초래됐다.

매니지드 서비스 ACV는 전년 대비 13%, 2분기에 비해서는 40%가 연속적으로 하락해, 미화 6억5100만달러에 달했다. 매니지드 서비스 ACV가 한 분기에 8억달러 이하로 떨어진 것은 지난 12개월 동안 처음 있는 일인데, 이 기간 중 2개 분기에 ACV가 10억달러을 초과했다.

3분기 중에 총 41건의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이 체결되어 전년도에 비해 24%가 하락했다. 새로운 기회 계약의 ACV는 28%가 상승했으며, 구조조정 계약의 ACV는 전년 대비 81%가 하락했다. 시장은 16% ACV 성장을 창출한 제조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산업 부문에서 하락세였다.

XaaS 부문에서, ACV는 전년 대비 9%가 하락한 34억달러를 기록했다. 2021년 말에 50억달러로 절정을 이룬 후에 연속 하락한 5번째 분기였지만, 시장은 지난 3개 분기 동안 안정화된 것으로 보인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지난 해에 이 지역에서 호조를 보였으므로, 이번 분기의 하락은 시장의 휴지기에 해당됩니다. XaaS는 아직 하락세이지만 바닥을 친 것으로 보이며 4분기에는 작년에 비해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성장으로 기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ISG 아시아 태평양 담당 파트너 겸 지역 책임자인 스카트 버치는 말했다.

매니지드 서비스에서 IT 외주(ITO) ACV는 동 분기에 9%가 하락해 5억200만달러을 기록했으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외주(BPO)는 25%가 하락해 1억4900만달러를 기록했다.

XaaS에서, 서비스형 인프라(IaaS) ACV는 11%가 하락해 30억달러를 기록하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CV는 3%가 상승해 3억8900만달러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현재까지 결과

아시아 태평양의 전체 시장은 전년 대비 13%가 하락해 129억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이 3% 후퇴한 바 있는 2016년 이래로 이것은 이 지역 최초의 첫 9개월간 하락이었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25%가 상승해 26억달러를 기록했는데, 이것은 2012년 이래로 최고의 수준이다. 총 160건의 계약이 체결돼 전년 동기 대비 10% 하락세를 보였다. ITO ACV는 37%가 하락해 21억달러에 달했고, BPO는 9%가 하락해 5억200만달러에 달했다. 이 지역은 제조와 미디어 및 전기통신 분야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인 반면, 금융 서비스는 연초부터 현재까지 하락했다.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지리적 시장인 호주-뉴질랜드는 54%가 상승했고, 둘째로 큰 시장인 인도는 전년 대비 지출이 근 배가됐다.

XaaS 부문에서, 9개월 동안의 지출은 19%가 하락해 103억달러를 기록함으로써 3개 분기 기준으로 이 지역 최초의 하락세를 보였다. IaaS는 19.5%가 하락해 92억달러를 기록했으며, SaaS는 18%가 하락해 11억달러를 기록했다.

2023년 글로벌 예측

ISG는 매니지드 서비스 성장에 대한 금년도 예측치를 0.4% 올려 5.4%로 조정했으며, 2023년의 XaaS 수입 성장에 대한 예측치는 11.5%를 그대로 유지했다.

“거시경제적 관점에서 기업의 결정이 느려지고, 지출의 기간이 더 길게 연장되고, 에너지 가격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며, 높은 이자율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버치는 말했다. “그러나 고객들은 여전히 멀티클라우드 환경과 하이브리드 업무 조직을 채택하기 위해 그들의 IT 랜드스케이프를 현대화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급 GenAI 사용 사례에 대한 실험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나리오의 가정하에 저희는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2024년에 계속 확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ISG Index™ 소개

ISG Index™는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에 대한 권위있는 시장 정보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84개 분기 동안 연속으로 금융 전문가, 기업 바이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자, 법률회사, 대학 및 언론을 위해 자세한 최신 산업 데이터 및 동향을 제공했다. ISG Index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https://isg-one.com/research/isg-index 를 방문하십시오.

ISG 소개

ISG(Information Services Group) (Nasdaq: III)는 세계 유수의 기술 조사 및 자문 회사이다. 세계 100대 기업 중 75개 이상의 기업들을 포함하는 900개 이상의 고객들에게 신뢰를 받는 비즈니스 파트너인 ISG는 기업, 공공 단체, 서비스 및 기술 제공자들이 탁월한 운영과 빠른 성장을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전력하는 회사이다. 동사는, 자동화,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석을 포함하는 디지털 변혁 서비스; 소싱 자문; 매니지드 통치 및 리스크 서비스; 네트워크 통신사 서비스; 전략 및 운영 설계; 변화 관리; 시장 정보 및 기술 연구 분석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2006년에 설립되고 코네티컷주 스탬퍼드에 위치한 ISG는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1600명 이상의 디지털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는데, 이들은 업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시장 데이터에 기반을 둔 혁신적 사고, 시장 영향력, 심층 산업 및 기술 전문성 및 세계 수준급 조사 및 분석 능력으로 알려진 글로벌 팀이다.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www.isg-one.com 을 방문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g-on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SG
Will Thoretz
+1 203 517 3119
will.thoretz@isg-one.com

Matter Communications for ISG
Julianna Sheridan
+1 978-518-4520
isg@mattern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