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D EXPRESS 2배 속도, 새로운 SD EXPRESS 스피드 클래스 도입

새로운 SD 9.1 사양은 SD Express 카드용 멀티스트림 액세스 기능을 갖춘 새로운 속도 클래스를 정의

뉴스 제공
SD Association
2023-10-20 11:00
산라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D 협회(SDA)는 오늘 microSD Express 메모리 카드 속도가 최대 초당 2GB로 두 배로 늘어난 최신 버전의 SD Express 메모리 카드와 새로운 SD 9.1 사양에서 최소 순차 성능 수준을 보장하는 4개의 새로운 SD Express 스피드 클래스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성능을 보장하는 멀티스트림 액세스 및 관련 전력 및 열 관리 지원이 포함된다. SD 9.1은 소비자가 자신의 장치에 적합한 카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제조업체에 SD Express 메모리 카드의 최소 수준 성능을 보장하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특정 애플리케이션 작동을 보장하는 카드 유형을 안내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최신 세대의 microSD Express는 microSD Addendum 버전 8 사양의 최신 업데이트에 정의된 대로 PCIe Gen4 x1 레인을 사용하여 초당 1969MB, 약 2GB의 속도를 제공하는 PCIe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microSD Express는 SD 7.1 사양에서 초당 985MB 속도의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와 NVMe 상위 계층 프로토콜을 도입했다. 속도가 향상되면 제품 설계자는 쉽게 수리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토리지가 필요한 크기가 제한된 다양한 장치에 대해 더 많은 스토리지 옵션과 SSD 수준 성능을 얻을 수 있다.

SD Express 스피드 클래스는 SD Express 버스를 제공하는 SDXC, SDUC, microSDXC 및 microSDUC 메모리 카드에만 사용된다. 메모리 기술의 변화로 인해 NAND 플래시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속도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SD Express는 2000년에 출시된 이후 SD의 가장 중요한 혁신이다. 컨트롤러, 메모리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의 증가된 성능 요구사항 지원에 대해 새롭게 진화하는 시장 요구를 충족한다. SD Express는 더 빠른 속도의 탈착식 또는 반탈착식 메모리 카드를 요구하는 거의 모든 사용 사례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점점 늘어나는 수리 권리 법률을 충족하는 데 이상적이다.

Hiroyuki Sakamoto SDA 회장은 “SD Express 메모리 카드에 대한 최소 보장 순차 성능 표준을 정의함으로써 SDA는 장치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가 모든 유형의 콘텐츠에 대한 최상의 기록 및 재생을 보장하도록 돕는다”라면서 “우리는 제품 제조업체에 가장 까다로운 스토리지 사용을 처리할 수 있는 더 많은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microSD Express의 속도를 초당 2GB로 두 배 높였다. SD Express 메모리 카드는 강력하고 생태학적으로 건전한 선택이며 장치 수리 및 업그레이드가 더 쉬워졌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기능

다양한 전력 수준 및 열 조건에서 SD Express 속도 등급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SD Express 메모리 카드는 이제 NVMe 사양을 활용하여 최대 전력(MP) 값을 통해 여러 가지 전원 관리 설정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호스트 장치가 카드 온도를 관리하기 위해 설정한 MP 값 중 최대 하나 이상의 전력을 소비한다. SD Express 메모리 카드는 카드가 특정 열 임계값 그룹을 나타내는 새로운 열 관리 기능을 사용한다. 호스트 장치는 전원 관리를 위한 MP 값과 마찬가지로 대상 클래스 및 선택된 PCIe 버스 모드에 따라 카드에 대한 적절한 열 관리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다.

SD 9.1 사양은 최대 8개 스트림의 멀티 스트림 액세스를 포함하여 SD Express 카드에서 PCI/NVMe 인터페이스의 최소 정의 성능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액세스 규칙을 정의한다.

SDA는 SD 9.1에서 정의한 새로운 기능과 SD Express 속도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긴 백서를 준비했다.

SD Express

점점 더 많은 장치와 메모리 카드가 SD Express를 지원한다. SD Express는 PCI Express®(PCIe®) 및 NVMe Express™(NVMe™) 아키텍처 덕분에 최대 초당 4GB의 전송 속도로 SSD 성능 수준을 제공한다. 최초의 SD Express 카드는 초당 985MB의 속도로 PCIe Gen 3 x1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풀사이즈 SD 폼 팩터용 SD7.0 사양으로 출시되었다. SD8.0은 PCIe Gen 4 x1, PCIe G3 x2 및 PCIe Gen4 x2의 속도를 초당 4GB로 4배 증가시키는 세 가지 추가 PCIe 인터페이스를 정의한다. SD7.1 사양은 microSD 폼 팩터에 SD Express 985MB/s를 추가했으며 microSD Addendum 버전 8 사양은 PCIe Gen 4 x1을 사용하여 속도를 2GB/s로 두 배 늘렸다. SD Express 기가바이트 전송 속도는 데이터 집약적인 무선 또는 유선 통신, 슈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RAW 연속 버스트 모드 및 8K 비디오 캡처 및 재생으로 생성된 대량의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까다로운 성능 수준, 360도 카메라/비디오, 카드 및 모바일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는 속도가 빠른 애플리케이션, 끊임없이 진화하는 게임 시스템, 다중 채널 IoT 장치 및 자동차 등의 분야에 새로운 스토리지 기회를 제공한다.

SD 협회

SD 협회는 상호 운영 가능한 SD 표준을 세우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약 800여 개에 달하는 기술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생태계이다. 협회는 시장을 선도하는 SC 기술을 사용하는 소비자 전자제품, 무선 통신, 디지털 이미징 및 네트워크 제품의 개발을 장려한다. SD 표준은 소비자를 위한 첫 번째 선택이며 신뢰할 수 있는 상호운용성과 사용하기 쉬운 포맷으로 메모리 카드 시장의 80% 이상을 확보했다. 현재 스마트폰, 태블릿, 드론, IoT 장치, HDTV, 오디오 플레이어, 자동차 시스템,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및 디지털 비디오카메라가 SD 호환 기능을 갖추고 있다. SDA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가입하려면 협회 웹사이트 www.sdcard.org 를 방문하면 된다.

SD 로고는 SD-3C LLC의 허가를 받은 상표이다.

PCIe® - PCI Express는 PCI-SIG®가 개발한 표준이며 PCIe®는 PCI-SIG가 소유한 등록상표이다.

NVMe™ - NVM Express™는 NVM Express 주식회사가 개발한 표준이며 NVMe™는 NVM Express 주식회사가 소유한 등록상표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631093/en

웹사이트: http://www.sdcard.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D 협회(SD Association)
Kevin Schader
1.925.275.6670
media@sdcar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