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내부통제체계 강화 공동선언식 개최

이사장-상임감사 상호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 선포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23-10-20 14: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는 내부통제체계 강화에 대한 의지 표명을 위해 공동선언식을 20일 개최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공제회의 효율적인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해 내부통제와 자체 감사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이루어졌다.

공동선언문은 이사장과 상임감사의 내부통제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내부통제체계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제회를 구현해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선포식에서 김상곤 이사장은 “내부통제란 사람이 아닌 리스크를 통제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그간 각 조직에서 꾸준히 수행해 왔던 리스크 예방 활동을 내부통제라는 이름으로보다 시스템적으로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재수 상임감사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는 직급 고하를 떠나 모든 구성원이 내부통제의 주체로서 역할을 해줘야 한다”고 당부하며 “조직과 사람을 보호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조직을 지속가능하게 하고자, 내부감사 책임자로서 내부통제체계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최고경영진의 공동선언식 이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내부통제 강화 실천 결의문 서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소통부
김인성 대리
02-767-0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