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제10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 개최

5일간 펼쳐지는 매일 다른 재즈의 향연

뉴스 제공
해운대문화회관
2023-10-23 08:00
부산--(뉴스와이어)--해운대문화회관(관장 서영지)은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제10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해운대재즈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재즈로 진행되는 부산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로 올해 10회차에 접어들었으며, 피아노 트리오, 라틴 재즈 밴드, 웅산 밴드 등 5일간 매일 다른 재즈 뮤지션들의 무대가 준비돼 있다.

‘제10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24일은 뉴질랜드 출신 재즈 피아니스트 홍진표를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김대경, 드러머 고명석과 함께 적절한 다이내믹과 인터플레이를 중시하며 다양한 장르 속에서 타격감 있는 음악을 선사하는 홍진표 트리오와 보컬 김영미의 컬래버 무대로 페스티벌을 시작한다.

25일은 라틴 재즈팀 바스커션 밴드의 무대다. 뉴올리언스풍의 전통 재즈 행진곡과 각자의 색으로 편곡한 스탠다드 재즈 명곡으로 흑인 음악 특유의 그루브와 리듬감을 느낄 수 있는 펑크 재즈 비트감과 화려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26일은 국내 최고의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이 이끄는 재즈밴드와 보컬 이주미가 아름답고 서정적인 재즈의 스탠다드를 보여준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색소폰 연주가의 재즈의 선율로 다양한 음악을 만날 수 있는 콘서트다.

27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 한상원을 중심으로 한 한상원 밴드의 공연으로 재즈, 펑크, 블루스를 만날 수 있다.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밴드와 함께 그동안의 음악 세계를 해운대재즈페스티벌 무대 위에서 펼처보일 예정이다.

28일은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보컬리스트이자 호소력 짙은 중저음의 농염한 보이스로 객석을 압도하는 최고의 보컬로 정평이 나 있는 웅산밴드가 대미를 장식한다. 섬세한 발라드부터 강한 비트의 노래까지 모든 장르를 특유의 감성으로 노래 안에 불어넣어 따듯한 음색과 혼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해운대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은 취학아동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공연 내용과 일정 확인, 예매가 가능하다.

◇ 공연정보

해운대문화회관 특별기획 ‘제10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

- 일시 : 2023.10.24.(화)~10.28.(토) 평일 19:30 / 주말 17:00
- 장소 :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10.24.(화) 홍진표 트리오 × vocal 김영미
·10.25.(수) 바스커션 밴드
·10.26.(목) 이정식 퀄텟 with 이주미
·10.27.(금) 한상원밴드
·10.28.(토) 웅산밴드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 티켓예매 :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공연 전일 17:00 마감)
- 티켓가격 : 1층 VIP석 4만원, R석 3만원, 2층 S석 2만원

해운대문화회관 소개

해운대문화회관은 2006년 부산 해운대에서 오픈한 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기획 공연과 대관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소양도 키우면서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곳이다. 대공연장인 해운홀은 좌석 규모 458석으로 음악, 연극, 뮤지컬 등 수준 높은 예술공연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연 무대의 일차적 조건인 음향 효과는 특히 음악 연주 무대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최상의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신 음향 설비와 조명 설비, 무대기계 설비는 물론 지원공간으로 분장실, 대기실 무대 연습실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aeundae.go.kr/culture/index...

연락처

해운대문화회관
운영팀
김성모 공연감독
051-749-76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해운대문화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