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디자인그룹의 디자인 플랫폼 ‘폰코’ 리뉴얼… 라이선스 구분없이 폰트 이용한다

구독 상품 이용 고객에게 영상 및 이미지 등 상업·비상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라이선스 제공

구독 상품 첫 30일 무료 이용, 신규 출시 서체 30일 무료 체험 제공

할인 번들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맥북에어, 에어팟 등 선물 증정

뉴스 제공
윤디자인그룹
2023-10-23 09:29
서울--(뉴스와이어)--윤디자인그룹이 운영하는 디자인 콘텐츠 플랫폼 ‘폰코(https://font.co.kr)’가 고객 중심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한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폰코는 국내 최초로 시작한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디지털 서체인 폰트를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재료와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윤고딕·윤명조를 비롯한 수천종의 폰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지와 영상·음원 등 디자인 소스부터 서적·라이프 스타일 제품까지 판매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윤디자인그룹은 고객들이 폰트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독형 상품의 사용 범위, 즉 라이선스 제한을 없앴다. 기존에 영상 제외 라이선스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자동으로 라이선스가 확장돼 재구매할 필요 없이 곧바로 영상 작업에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덧붙여 기업과 개인 회원용 상품을 분리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을 바꿨다.

새로워진 폰코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00여종의 폰트가 포함된 윤콜렉션 Bold 구독 상품을 월간 정기 결제로 구매할 경우, 첫 30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매달 출시하는 신규 윤서체는 출시 후 30일 동안 ‘무료 체험 폰트’ 기능으로 제공한다. 회원 가입 후 폰코 자키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무료 체험 폰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폰코 ‘카카오 채널’(http://pf.kakao.com/_rXxjxnxb)에서 친구 추가 시 지급하는 6만6000원 상당의 9가지 폰트 1개월 쿠폰을 통해서도 무료로 폰트를 이용해볼 수 있다.

윤디자인그룹은 폰코의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폰코 리뉴얼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가장 널리 쓰이는 윤고딕과 윤명조 등 인기 폰트로 구성한 폰트팩을 11월 20일까지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에어팟, 스타벅스 교환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폰코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술적 문제를 개선했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체를 점검하고 재정비를 거쳤으며,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 앞으로 폰코는 원하는 폰트만 골라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무료 이미지 소스, 학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상품을 출시하는 등 꾸준히 변화를 통한 진화를 꾀할 예정이다.

윤디자인그룹 소개

윤디자인그룹은 타이포그래피 기반 브랜딩 서비스와 디자인 리소스를 공급하는 타이포 전문 기업이다. ‘타이포커뮤니케이션’ 사업으로 정부 기관, IT/게임, 모빌리티, 금융, F&B, 패션/뷰티 등 다양한 고객사를 위해 브랜딩 용역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학생 및 기업 대상 교육 사업으로 진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oondesign.com

연락처

윤디자인그룹
기획전략실
홍보마케팅팀
정이현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윤디자인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