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3년 강동구청소년축제 ‘여기, 우리 다 함께’ 성료

2023-10-23 14: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주최하고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와 구립천호청소년문화의집, 구립둔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2023년 강동구청소년축제, 여기, 우리 다 함께’가 10월 21일(토)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청소년축제는 아동 친화도시 인증도시로서 관내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약 200명의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했으며,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로 아동·청소년이 희망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청소년축제가 구성됐다.

또 관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을 중심이 돼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획단 청소년들 의견이 중심이 돼 무엇보다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춘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4대 권리(발달권·생존권·참여권·보호권)를 테마로 꾸며진 이번 축제는 아동권리선언 퍼포먼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DJ 퍼포먼스, 레크레이션 등과 강동구 내 청소년 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유관 기관들의 참여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들로 이뤄졌다.

또 관내에서 다양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강동구 청소년참여기구의 활동보고 전시와 포토존 운영 및 청소년 인권 캠페인 등 강동구 청소년들의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이뤄져 축제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관장은 “이번 청소년축제를 통해 강동구의 아동·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축제를 기획, 준비해 준 축제기획단과 아동·청소년을 위해 함께 참여해 준 지역 내 유관 기관 그리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강동구청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강동청소년센터
홍예지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시립강동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