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섬유 식별 시스템으로 보호복용 렌징™ FR 섬유의 추적성 보장

모든 생산 단계에서 보호복에 사용된 렌징™(LENZING™) FR 섬유 식별 가능

셀룰로오스 렌징™ FR 섬유 혁신에 대한 렌징의 45년 경험 바탕으로 일반 모달 섬유보다 탄소 발자국이 현저히 낮은 제품 생산

A+A 전시회에서 순환성에 중점을 둔 업계 최초 소방관 보호복 선보일 예정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3-10-23 15:26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렌징™(LENZING™) FR 셀룰로오스 섬유에 자사 섬유 식별 시스템을 도입헤 보호복 소재의 투명성 및 추적성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한다.

렌징의 섬유 식별 시스템은 생산의 모든 단계에서 렌징™ FR 섬유를 식별할 수 있으며 보호복에 대한 탁월한 추적성, 품질 보증 및 신뢰를 보장한다. 또 렌징은 모달 기반 섬유로 만든 렌징™ FR 보호복을 통해 책임감 있는 생산 공정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클라이밋파트너(ClimatePartner)의 인증을 받은 탄소 중립 렌징™ FR 섬유는 업계의 증가하는 지속 가능성 요구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렌징의 작업복 및 보호복 담당 이사 올리버 스푀커(Oliver Spöcker)는 “업계 파트너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공급망의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보호복에 사용되는 렌징 섬유 식별 시스템과 같은 기술이 보호복에 사용되는 렌징™ FR 섬유의 정품 여부를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소재 추적성과 공급망 투명성이 공공 및 민간 조달 프로세스에서 점차 필수 요건으로 떠오르면서 렌징 섬유 식별 시스템은 오늘날 산업 환경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FR 셀룰로오스 섬유 생산 분야에서 45년이 넘는 업계 경험을 보유한 렌징은 광범위한 섬유 포트폴리오를 통해 뛰어난 보호력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FR 셀룰로오스 섬유를 제공한다. 렌징은 당사 섬유 식별 시스템과 업계 노하우를 통해 보호복에 사용되는 정품 섬유가 관련 산업 요건에 따라 필요한 최적의 보호 기능을 제공함을 보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섬유 식별 시스템으로 공급망에 대한 신뢰도 향상

렌징™ FR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정책의 엄격한 지침에 따라 오스트리아와 중앙 유럽의 통제 및 인증된 산림에서 공급되는 재생 가능한 원료 목재를 사용해 제조된다. 업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경험이 풍부한 기업 중 하나인 렌징은 셀룰로오스 섬유의 추적성을 보장함으로써 공급망 투명성을 실현하고 있다. 렌징 섬유 식별 시스템은 생산의 모든 단계에서 렌징™ FR 섬유를 식별할 수 있어 품질 관리 및 정품 보증을 제공하며, 밸류 체인 파트너가 정품 프리미엄 렌징 섬유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공급망에 대한 신뢰를 높여준다. 렌징™ FR 섬유는 요청 시 삼림관리협의회(FSC) 또는 산림인증승인프로그램(PEFC)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미국 농무부(USDA)에서 바이오프리퍼드(BioPreferred) 지정을 받았다.

생산 공정 중 탄소 배출량 감소를 우선순위로

렌징™ FR 섬유는 83%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완전 통합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되므로 일반 모달 섬유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80% 더 적다. 클라이밋파트너 인증을 받은 탄소 중립 렌징™ FR 섬유는 보호력과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려는 밸류 체인 파트너를 위한 옵션으로도 제공된다.

보호복의 기준 향상

유럽연합(EU) 에코라벨 인증을 받은 렌징™ FR 섬유는 100개국 이상에서 소방관, 군인, 경찰, 석유·가스·금속 제조 산업의 보호복에 사용된다. 유럽화섬협회(CIRFS)가 지정한 ‘본질적으로 난연성 및 저항성을 보유한 섬유’의 정의를 충족한 렌징™ FR 섬유로 만든 보호복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통기성이 우수하고, 극한의 고온 환경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하며 업계의 새로운 품질 기준을 설정했다. 또 에코 컬러 기술을 도입해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하며, 기존 자원 집약적 염색 방식보다 에너지와 물을 최대 50% 절약하고 탄소 발자국을 60%까지 줄였다. 렌징™ FR 섬유는 색상이 오랜 시간 지속되며, 디자인의 유연성이 뛰어나 원사 제조업체 또는 원단 제조업체가 추가적 색상 처리를 할 필요가 없으며, 반복적인 세탁 후에도 색이 바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렌징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A+A 전시회(16/C56 부스)에서 업계 최초의 친환경 소방관 보호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보호복은 순환성에 중점을 뒀으며, 기계적으로 재활용된 렌징™ FR 및 기타 고성능 섬유를 포함해 모든 레이어에서 50% 이상의 렌징™ FR 섬유 함량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관련 이미지는 렌징 미디어랩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2022 수치

매출: 25억7000만유로  
제품 용량: 114만5000톤  
직원 수: 8301명

렌징 그룹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 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갖고 있다.   텐셀(TENCEL™), 베오셀(VEOCEL™), 렌징(LENZING™), 리파이브라(REFIBRA™), 에코베로(ECOVERO™), 렌징 모달(LENZING MODAL™), 렌징 비스코스(LENZING VISCOSE™), 마이크로모달(MICROMODAL™), 그리고 프로모달(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렌징™ 소개

렌징™(LENZING™)은 렌징 그룹 산하의 특수 산업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첨단 성능을 제공하고 친환경적 생산 공정에서 만들어지는 식물 기반의 원자재 사용으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 부문에서 업계 표준을 선도하고 있다. 렌징™ 브랜드의 섬유는 생분해성이며, FSC® 또는 PEFC™ 인증을 통해 입증된 것처럼 반자연림 및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조림지에서 유래한다. 렌징™ 브랜드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자동차 인테리어를 위한 렌징™(LENZING™ for Automotive Interiors), 보호복을 위한 렌징™(LENZING™ for Protective Wear), 작업복을 위한 렌징™(LENZING™ for Workwear), 포장을 위한 렌징™(LENZING™ for Packaging), 농업을 위한 렌징™(LENZING™ for Agriculture), 공업 제품을 위한 렌징™(LENZING™ for Engineered Products), 바이오리파이너리와 연산품을 위한 렌징™(LENZING™ for Biorefinery and Co-Products)이 있다. 렌징™ 솔루션에는 렌징™ 라이오셀, 렌징™ 모달, 렌징™ 비스코스 섬유 유형이 있다. 렌징™의 솔루션은 혁신적인 FR 기술, 리파이브라(REFIBRA™) 기술, 에코 소프트(Eco Soft) 기술, 그리고 에코 컬러(Eco Color)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책임자
리타 응(Rita Ng)
(852) 3718 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김효정 사원
02-228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