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블유엠, 국내 최고 성능의 자율주행 기술로 ‘KES’ 참가

국내 최고 1000TOPS 성능의 AP-500 출품

복잡하고, 공사 구간이 다수 있는 강남 지역에서 자율주행 Lv.4 기술 시연

자율주행 Lv.4 기술 안정화 및 동적 객체 안정화

뉴스 제공
에스더블유엠
2023-10-24 09:10
안양--(뉴스와이어)--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 에스더블유엠(SWM, 대표이사 김기혁)이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전(KES 2023)’에 참가해 자사의 자율주행 AP-500을 선보인다.

에스더블유엠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 최초로 복잡한 도로 환경인 강남 코엑스 주변 공공도로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차량을 직접 호출·시승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가장 복잡한 도로 환경을 가진 강남 지역에서 시범 운행을 시연함으로써 AP-500의 성능 및 SW 안정성을 입증해 국내·외 자율주행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AP-500 시스템은 이기종 멀티코어 시스템인 Heterogeneous Multi-Core로 구성돼 있다. NPU/CPU/MCU 상호 간 실시간 빅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자율주행 인공지능(AI)과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성을 확보하며, 동시에 200개가 넘는 사물의 인지·예측·계획을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1000TOPS(초당 테라 연산) 자율주행 시스템이다. 자율주행의 ODD(Operation Driving Domain, 운행 주행 계획) 환경이 가장 복잡한 강남 구역에서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며, 해당 자율주행 기술을 인정받아 KES 2023 혁신상을 받았다.

에스더블유엠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AP-500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강남 시연을 위해 KG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인텔 등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업을 추진해 기술의 완성도를 높였다. KG모빌리티와 차량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성능 향상 시스템 공동 개발을 진행했으며, 티맵모빌리티와는 교통 정보 및 경로 탐색 등 자율주행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협력했다. 또 인텔 칩 기반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서버급 성능을 갖추고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에스더블유엠은 이번 행사에서 자율주행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토털 솔루션’도 함께 공개한다. 우선 도심 속 자율주행 실시간 관제 센터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관제 센터는 자율주행 데이터를 축적하고 AI 학습을 통해 도심에서의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또 자사의 ‘EveryT’ 앱을 통한 실시간 예약 서비스와 차 안에서의 자율주행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RSE(Rear Seat Entertaniment, 후석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소개할 예정이다.

김기혁 에스더블유엠 대표이사는 “국내 자율주행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미국과 같이 국내 자율주행 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데 주력해 대한민국 자율주행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국내 자율주행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더블유엠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 공개(IPO)를 추진할 예정이며, 상장 주관회사는 키움증권이다.

웹사이트: https://www.swm.ai/

연락처

에스더블유엠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차장
이메일 보내기 .k

이 보도자료는 에스더블유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