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수소산업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전략’ 산업전환 세미나 참가자 모집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10월 25일 부산 동래구 농심호텔 세미나홀에서 에너지 분야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수소산업 기술개발 동향과 사업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기도 하는 이번 세미나는 카본코리아 김영석 본부장이 △정부의 수소 산업 확산을 위한 정책 △수소 대량 생산을 위한 수전해(SOEC) 기술개발 동향 △수소 산업 동향 및 수소 사고 사례 △수소 안전관리 종합대책과 수소법령의 이해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의 경우 고압 기체 저장·운송 기술은 상용화 단계에 도달했으나 수소 국제 운송에 필수적인 액화·액상 기술은 아직 미흡하며, 탈탄소 산업 구조 전환을 위한 탄소중립 산업핵업기술 개발을 올해 착수했지만 산업 부문 수소 활용 관련 예산은 여전히 지원 규모가 적은 상황에서 수소 산업 확산을 위한 정책과 동향을 소개하고 대응하며 사업화 전략을 설계하는 역량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교재, 수료증, 기념품, 식사가 제공된다.

교육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 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 기술·생산 품목·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 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 훈련, 기술 변화에 따른 직무 전환 지원 등이 필요해졌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런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 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ransenergy.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
051-510-7101
이메일 보내기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
051-510-7101~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