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에 토요타 커넥티드 CEO 출신 임원 영입
미주법인 CDO 겸 CTO로 토요타 커넥티드 CEO 스티브 바스라 영입
토요타서 25년 근무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 귄위자
현대오토에버 글로벌 DX 경쟁력 강화 추진
현대오토에버는 최근 미주법인에 스티브 바스라(Steve Basra)를 CDO 겸 CT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스티브 바스라는 토요타에서 25년 간 근무했으며, 토요타 커넥티드 CEO와 토요타 북미법인 VP를 겸임했다. 토요타 본사 글로벌 IT 전략 담당 부장, 토요타 인디아·유럽에서 요직을 역임한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권위자로 꼽힌다.
스티브 바스라는 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에서 CDO(Chief Digital Officer, 최고디지털책임자)와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를 겸임한다. 미주법인 중심의 디지털 전략을 수립하고, 혁신 기술 개발 및 데이터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현대오토에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 소개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차량 안팎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고객 성장을 견인한다. 현대오토에버는 SDV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In-Vehicle 영역에서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정밀 지도 등의 제품을 개발하며, 차량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품질 검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오토에버는 고객사의 성공적인 DX를 위해 기업의 IT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운영하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IT 영역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한 IT 서비스, 제조 혁신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등 고객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및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연락처
현대오토에버
홍보팀
정지환 책임
02-6296-68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