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 서울 소재 마제스타 타워 매각

뉴스 제공
Invesco Hong Kong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IVZ
2023-10-24 13:30
홍콩--(뉴스와이어)--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Invesco Real Estate)가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 중 한 곳인 강남권역(GBD)에 위치한 상업용 부동산 자산인 마제스타 시티 타워B 오피스를 코람코자산신탁(Koramco)이 운용하는 리츠(REIT) 펀드에 5200억원(미화 약 3억8500만달러)에 매각했다.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는 인베스코(Invesco Ltd.)(뉴욕증권거래소: IVZ) 산하 부동산 투자·운용 부문으로 약 911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는 2017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투자하는 코어펀드를 통해 오피스/리테일/공동주택으로 구성된 ‘마제스타 시티’의 업무시설 타워B를 매입했다. 2017년 준공된 마제스타 타워B는 4만6000㎡ 이상의 연면적에 17층 규모로 친환경 인증을 취득한 고사양의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이다. 이 빌딩은 높은 층고, 풍부한 주차 공간, 테라스, 리테일 및 자연 친화적 조경 공간 등 다양한 임차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서초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마제스타의 입지적 강점은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이 추구하는 혁신의 중심이 돼 자산의 우수한 임대 및 운용 성과에 기여했다.

이안 쉴링(Ian Schilling)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코어 펀드 대표는 “6년 전 매수한 마제스타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위험 조정 수익을 안겨주었다. 선별적이고 시의적절한 자산 매각을 통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조정 및 자산의 내재 가치 실현은 적극적인 부동산 자산운용사로서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 투자 프로세스의 핵심 요소이며 현시점이 마제스타를 매각할 적기라 판단한다”며 “임대 모멘텀 및 자산의 내재 가치가 우리의 성과를 견인하고 있으며, 이러한 탄력적 성과를 바탕으로 양질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규영(Gideon Lee) 인베스코 코리아 대표이사는 “업무 시설 기반이 탄탄한 강남권역은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본사로 사용하고 있는 가장 다각화된 핵심 업무지구 중 하나이다. 이전에 마제스타의 위치는 업무지구 외곽으로 인식되었으나 강남권역 오피스 시장이 확대되고 향후 오피스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권역 내 막강한 성장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적극적인 자산관리를 통해 공실이었던 신축 건물을 임대 완료하고 임대료 수준을 상향 조정하면서 우리의 기대를 실현했다. 한국은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핵심 시장으로 물류 등 다양한 부문에서 다각화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제스타에서 거둔 성공을 재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는 언론 배포 용도로만 작성됐으며 재배포해선 안 된다.

리스크 경고

투자의 가치와 수입은 변동할 수 있으며(이는 일부 환율 변동에 따른 결과일 수 있음) 투자자는 투자금을 전액 회수하지 못할 수 있다. 부동산과 토지는 매각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투자한 자산을 매각할 수 없을 가능성도 있다. 부동산의 가치는 일반적으로 독립적인 감정평가사의 의견에 따라 결정되며 실현되지 않을 수 있다. 과거의 운용 실적이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중요 정보

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업계 언론을 대상으로 한 보도자료다. 이 문서는 정보 제공 용도로만 제공된다. 자료 내 견해와 의견은 시장 상황을 기반으로 한 것이며 변경될 수 있다. 이 문서를 수락하는 것은 열람인이 달리 통보하지 않는 한 회사와 영어로 의사소통 한다는 데 동의하는 것이다. 달리 명시되지 않은 경우 자료 내 데이터 기준일은 2023년 3월 31일이다. 이 문서는 인베스코 홍콩 리미티드(Invesco Hong Kong Limited, 景順投資管理有限公司·주소: 45/F, Jardine House, 1 Connaught Place, Central, Hong Kong)가 홍콩에서 발표했다. 이 문서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ecurities and Futures Commission)의 검토를 거치지 않았다. 싱가포르 기관 투자가/공인 투자자 서비스: 인베스코 에셋 매니지먼트 싱가포르(Invesco Asset Management Singapore Ltd)(주소: 9 Raffles Place, #18-01 Republic Plaza, Singapore 048619). 한국 공인 투자자 서비스: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 코리아(Invesco Real Estate Korea)(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136길 서울파이낸스센터 18층/ 우편번호 04520).

인베스코(Invesco Ltd.) 소개

인베스코(뉴욕증권거래소: IVZ)는 독립적인 자산운용사로 사람들이 삶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도록 돕는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Invesco Real Estate) 소개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는 부동산 투자 운용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911억4000만달러 규모의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 21개 지사에서 586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40년에 이르는 투자 및 운용 경험을 통해 약 400여 개의 기관 고객들을 대상으로 코어(core)에서 오퍼튜니스틱 (opportunistic)을 아우르는 risk return 스펙트럼을 가지고 equity 및 debt을 포함한 부동산 투자 전략으로 실물 부동산과 상장 부동산에 투자해 왔다(자료: 인베스코 리얼 에스테이트, 2023년 3월 31일 기준).

인베스코 홍콩(Invesco Hong Kong Limited) 소개

인베스코 홍콩 리미티드는 인베스코(Invesco Ltd.)가 간접적으로 전체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이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베스코 홍콩
댄 빌링스(Dan Billings)
+852 3128 6339
이메일 보내기

토니 모(Tony Mo)
+852 3128 6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