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출시

은행권 최초의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로 부동산·음원에 이어 미술품 등 확대 예정

안전한 조각투자 문화를 형성해 일반인에게도 쉽고 다양한 투자활동 기회 제공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23-10-24 09:35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5일 4대 시중은행 중 최초로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로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적으로 연계한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작년 6월 첫 공모 이후 현재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으며,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의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등 전면적인 사업개편을 통해 지난달 서비스를 재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는 손님들에게 ‘조각투자’라는 새로운 투자방식을 미리 경험하게 함으로써 향후 토큰증권, 웹3.0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해당 두 회사와 조각투자 관련 계좌관리, 신탁 등 긴밀한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SK텔레콤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NFI)을 구성하는 등 토큰증권과 웹3.0 선도를 위한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장동석 과장
02-729-0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