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웨이브 세미, 최고재무책임자로 라훌 마투르 임명

경험이 풍부한 반도체 최고재무책임자를 영입하여 최첨단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음 단계의 비즈니스 성장을 추진함

뉴스 제공
Alphawave Semi 런던증권거래소 AWE
2023-10-24 10:10
런던 &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기술 인프라를 위한 고속 연결성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알파웨이브 IP 그룹(Alphawave IP Group plc)(LN: AWE, 이하 ‘회사’ 또는 ‘알파웨이브 세미’)은 2023년 10월 30일부로 최고재무책임자 직책에 라훌 마투르(Rahul Mathur)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라훌은 2021년부터 아반투스(Avantus)의 최고재무책임자를 지냈고,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램버스(Rambus)의 최고재무책임자 겸 재무 수석부사장을 역임했다. 라훌은 램버스에서 근무하며 이 회사가 제품 회사로 혁신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속적으로 강력한 재무 성과와 주주 가치를 창출했다. 라훌은 앞서 사이프레스 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 Corp.), 스팬션(Spansion Inc.) 및 KLA 등의 글로벌 반도체 및 기술 기업에서 재무 담당 고위직을 맡았다.

그는 M&A, 기업 재무, 전략적 기획, 투자자 관계 및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트머스 대학에서 응용수학 학사 학위, 펜실베이니아 대학 와튼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라훌 마투르는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다. “알파웨이브 세미의 경영진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차세대 AI 인프라를 위한 일류 연결 기술을 보유한 야심 찬 고성장 비즈니스에 합류하게 된 설레는 순간이다. 반도체 업계에서 최고재무책임자로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토니와 팀과 협력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알파웨이브 세미의 공동 창립자,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토니 피알리스(Tony Pialis)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처럼 경험이 풍부한 최고재무책임자가 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상장된 반도체 회사에서 고위 재무직을 역임한 그의 폭넓은 경험은 우리가 비즈니스 성장의 다음 단계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며 고객과 협력하여 차세대 AI 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매우 값진 자원이 될 것이다.”

알파웨이브 세미 소개

알파웨이브 세미는 세계 기술 인프라를 위한 고속 연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기하급수적인 데이터 증가에 직면한 상황에서 알파웨이브 세미의 기술은 데이터의 속도, 안정성을 개선하고 저전력, 고성능으로 이동하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수직적으로 통합된 반도체 회사로서 글로벌 티어 1 고객이 데이터 센터, 컴퓨팅, 네트워킹, AI, 5G, 자율 주행 차량 및 스토리지에 알파웨이브 세미의 IP, 맞춤형 실리콘 및 연결 제품을 배포하고 있다. 2017년에 반도체 IP 라이선싱 분야에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한 전문 기술팀이 설립한 이 회사의 미션은 디지털 세계의 중심에 있는 중요한 데이터 인프라를 가속하는 것이다. 알파웨이브 세미 웹사이트: awavesemi.com

Alphawave Semi 및 Alphawave Semi 로고는 Alphawave IP Group plc의 상표이다. All rights reserved.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파웨이브 세미(Alphawave Semi)
존 로프턴 홀트(John Lofton Holt) 회장
호세 카노(Jose Cano) IR 책임자
+44 (0) 20 7717 5877
ir@awaveip.com

브런즈윅 그룹(Brunswick Group)
시몬 셀저(Simone Selzer)
사라 웨스트(Sarah West)
+44 (0) 20 7404 5959
alphawave@brunswickgroup.com

그래비테이트 PR(Gravitate PR)
리셋 파라스(Lisette Paras)
마이클 테리 카라허(Michael Terry Caraher)
+1 415 420 8420
alphawave@gravitat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