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2023년 Year in Infrastructure 선정… 인프라 인텔리전스의 혁신

Bentley Infrastructure Cloud는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가치를 중시합니다

Bentley Open Applications에 추가된 iTwin 기능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23-10-24 10: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 Nasdaq: BSY)는 연례 Year in Infrastructure 콘퍼런스에서 2023년을 인프라 인텔리전스의 ‘획기적인 해’로 묘사했습니다. CEO인 Greg Bentley는 벤틀리 사용자의 프로젝트를 인용하면서 인프라 조직이 인프라 인텔리전스 전략을 통해 엔지니어링 리소스 공백을 극복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디지털 발전을 통해 절약된 엔지니어링 시간을 정량화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Going Digital Awards 결선 진출자들은 18%라는 상당한 평균 절감 효과를 알려주었습니다.

엔지니어링 데이터는 기반이 되고 디지털 트윈은 인프라 인텔리전스의 구성 요소 역할을 합니다. iTwin Platform을 사용하면 Bentley Infrastructure Cloud(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ProjectWise, 건설을 위한 SYNCHRO, 자산 운영을 위한 AssetWise)의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정렬, 조회 및 관리해 프로젝트 및 자산의 수명주기 동안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사용자들이 각자의 ProjectWise 환경에서 매달 최소 1억개의 새로운 고유 디지털 컴포넌트를 축적해 건설, 운영, 유지 관리 전반에 걸쳐 인프라 인텔리전스의 잠재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디지털 트윈이 주류가 되고 있다는 지표로, iTwin을 신용하는 Going Digital Awards 결선 진출자의 비율은 2023년에 64%로 증가했습니다.

Greg Bentley는 디지털 구성 요소 재사용, 지하 모델링 통합, IoT 센서, 드론 및 크라우드소싱의 운영 데이터를 디지털 트윈에 통합하는 등 조직이 데이터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여러 인프라 인텔리전스 전략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싱가포르의 Going Digital Awards 결선 진출자와 조직이 AI를 사용해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가속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싱가포르의 획기적인 인프라 인텔리전스

2023년 Year in Infrastructure 콘퍼런스가 개최되는 싱가포르에서는 디지털 트윈을 광범위하게 사용해 의사 결정 및 운영을 최적화합니다.

· 싱가포르의 국립 수자원 기관인 PUB는 벤틀리시스템즈와 협력해 싱가포르 국립 연구 재단(Singapor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이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상수도 시스템의 이상 징후와 누수를 거의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치를 파악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고성능 디지털 트윈, AI 기반 예측 모델, 수력학 네트워크 모델 측정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네트워크 회복탄력성과 수자원 보존을 개선하는 데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싱가포르의 선도적인 복합 대중교통 운영업체인 SMRT Trains는 유지 보수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예측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의 기본으로써 AssetWise Linear Analytics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디지털 트윈 시스템을 통해 SMRT는 유지 보수 배포를 최적화해 서비스 안정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 싱가포르의 국토교통부(Land Transport Authority)는 교통 영향 및 제도 분석을 위한 운영 교통 모델을 포함한 장기 및 단기 계획을 위해 벤틀리시스템즈의 EMME 및 DYNAMEQ 모빌리티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여기에는 벤틀리시스템즈의 AGENT 기반 교통 수요 예측 모델 사용이 포함됩니다.
· 싱가포르 국토청(SLA)은 디지털 트윈 채택의 선두 주자입니다. SLA의 측량 및 지리학 담당 이사인 Victor Khoo 박사는 Year in Infrastructure 콘퍼런스에 참석해 싱가포르의 국가 디지털 트윈 여정에 대해 논의하고 항공 측량에서 얻은 0.225m 정확도의 전국 현실 메쉬가 다른 매핑 데이터 세트의 광범위한 입력치와 통합돼 도시의 완전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그것은 싱가포르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기관 및 연구 기관과 공유됩니다.

Bentley Infrastructure Cloud를 통한 인프라 인텔리전스 가속

Greg Bentley의 기조연설에 이어 벤틀리시스템즈의 제품 및 기술 리더들은 벤틀리시스템즈의 제품이 사용자가 데이터에서 더 나은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도출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했습니다.

Mike Campbell, 최고제품책임자(CPO)는 “ProjectWise를 포함한 벤틀리 인프라 클라우드는 AI를 적용하고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가속하기 위해 데이터를 봉인 해제한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활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SP Australia의 디지털 부문 글로벌 디렉터인 Henry Okraglik은 Year in Infrastructure 콘퍼런스에 참석해 Bentley Infrastructure Cloud를 통해 데이터 중심이 되는 것의 이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Okraglik은 "우리가 디지털적으로 성숙함에 따라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의 기능을 수용해 건설 준비 및 기획을 개선하고, 프로젝트 단계 전반에 걸쳐 수량 데이터를 추적 및 이출하고, 실제 현장 방문의 필요성을 줄이는 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WSP는 ProjectWise, SYNCHRO, iTwin 및 기타 벤틀리 제품을 사용해 멜버른의 철도 네트워크 프로젝트에서 모델링 시간을 60% 단축하고 생산성을 25% 높이며 탄소 발자국을 30% 줄일 수 있었습니다.

iTwin을 통한 Bentley Open Applications의 선전

설계 단계에서 디지털 트윈의 이점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Campbell은 MicroStation을 시작으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Bentley Open Applications에 iTwin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iTwin 기능과 워크플로가 기본적으로 통합돼 Bentley Open Applications는 설계 프로세스 중에 디지털 트윈을 자동으로 생성해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변경 사항의 영향을 보다 원활하게 평가하고, 재작업을 줄이고,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가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늘날 디지털 트윈은 인프라 자산이 구축되고 운영되는 방식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Bentley Open Applications에 제공되는 iTwin 기반 기능을 통해 모든 사용자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설계 중 효율성과 효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Campbell은 말했습니다.

iTwin으로 구동되는 생성형 AI

인프라 인텔리전스를 가속할 수 있는 AI의 잠재력을 수용한 이 회사는 자산 모니터링을 위해 iTwin으로 구동되는 기존 분석 AI 기능을 강조하고 설계를 위한 생성형 AI에 대한 다각적 접근 방식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각 계정이 명시적인 접근 및 통제를 유지하도록 보장하는 동시에 생성형 AI로부터 그 잠재력을 극대화하면서 사용자가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에서 보호되는 자체 엔지니어링 데이터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회사의 약속에 의해 인도됩니다.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줄리앙 무트(Julien Moutte)는 AI agent가 이전 프로젝트의 설계 및 데이터를 활용해 엔지니어가 현장 레이아웃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인프라 엔지니어링을 위한 생성형 AI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맞춤형 주석으로 도면 제작을 자동화해 프로젝트 문서화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줬습니다.

“우리는 iTwin 기반 생성형 AI 기능이 엔지니어가 이미 하고 있는 작업을 보강해 엔지니어를 지원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iTwin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며 설계 품질을 높이는 부조종사가 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엔지니어가 더 많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보다 보람 있는 업무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미래의 엔지니어가 커뮤니티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엔지니어링 리소스 공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Moutte는 말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 소개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 경제와 환경을 유지하는 세계의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수송, 상하수도, 공공 작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광업 및 산업 시설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모든 규모의 전문가 및 조직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런 제품에는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Platform(MicroStation 포함),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Bentley Open 애플리케이션, Seequent의 지질 전문가용 소프트웨어,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ProjectWise, 시공 관리를 위한 SYNCHRO, 자산 운용을 위한 AssetWise가 포함됩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94개국에 5000명 이상의 동료가 있으며 연간 1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www.bentley.com

© 2023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Bentley Open, AssetWise, iTwin, LumenRT, MicroStation, ProjectWise, Seequent 및 SYNCHRO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적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기타 상표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Christine Byrne
+1 203 805 0432
Christine.Byrn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