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누림 컨퍼런스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을 위한 복지·보건·의료 통합서비스 체계 구축 방안’ 개최

경기도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2023년 누림 컨퍼런스’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정주, 이하 북부 누림센터)는 내달 9일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에 위치한 북부 누림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누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부 누림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 북부·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주최하는 통합 컨퍼런스다.

누림 컨퍼런스는 2019년부터 장애인복지 환경 진단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방향성 모색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앞으로도 현장의 이야기들을 듣고 함께 논의하면서 장애인 복지 미래를 위한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2023년 누림 컨퍼런스는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을 위한 복지·보건 의료 통합 서비스 체계 구축’을 주제로 진행된다.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을 모셔 발달장애인 진단 및 생애 주기별 건강관리에 대한 기조강연을 진행하고, 발달장애인 복지·보건 의료 통합서비스 관련 현장의 사례를 듣고 통합서비스 체계 구축 방안을 위한 토론 개최로 광역 기관으로서의 정책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컨퍼런스는 현장 참여 및 유튜브 생중계 동시 진행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장 참여는 선착순 80명으로 진행되며, 현장 참여자에 한해 자료집(책자)을 제공한다.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 생중계 참여는 사전 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다. 누림 컨퍼런스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문의는 북부 누림센터 북부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향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유현아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299-5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