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수출입은행-트라피구라, 신용편의 계약 체결

사우디 생산업체를 글로벌 시장에 연결

2023-10-25 10:00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 수출입은행(Saudi Export-Import Bank, Saudi EXIM)이 글로벌 원자재 업계 선도 기업인 트라피구라(Trafigura)와 3년간 미화 5억달러 규모의 신용편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제레미 위어(Jeremy Weir) 트라피구라 회장 겸 CEO가 참석한 가운데 나예프 알-샤마리(Naif Al-Shammari) 사우디 수출입은행 부행장과 크리스토프 살몬(Christophe Salmon) 트라피구라 CFO가 서명했다. 계약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생산된 상품의 구매를 활성화하고 트라피구라는 사우디 생산업체를 전 세계 156개 이상의 시장에 연결할 수 있게 된다.

알-샤마리 박사는 이번 계약에 대해 “이와 같은 신용편의는 사우디 수출의 글로벌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며 “트라피구라와의 협력은 비전 2030(Vision 2030) 목표와 일치하며 사우디와 전 세계 국가의 유망한 투자 및 무역 기회를 창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글로벌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국제 무역을 발전시키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레미 위어 회장은 “사우디 수출입은행과 사우디에서의 비즈니스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중요한 금융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를 통해 구리, 금 및 다운스트림 제품과 같은 원자재를 생산하는 사우디 생산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에 접근할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다. 우리는 글로벌 자원, 심도 있는 시장 지식, 공급망 물류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이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우디 수출입은행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우디의 비석유 수출을 늘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금융 서비스, 보증, 수출 신용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우디 수출입은행 소개

사우디 수출입은행은 사우디의 비석유 수출을 늘리고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에 설립됐다. 이는 사우디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고 2030년까지 비석유 산업의 기여도를 현재 16%에서 50%로 늘리기 위해 금융 서비스, 보증 및 신용 보험을 제공해 달성할 계획으로, 사우디의 비전 2030의 주요 목표이다. 수출입은행은 사우디 국가개발기금(Saudi National Development Fund)의 감독을 받는 개발기금 중 하나이다.

연락처:

* 이메일: info@saudiexim.gov.sa
* 웹사이트: https://saudiexim.gov.sa
* X: @SaudiEXIM
* 링크트인: @SaudiEXIM

트라피구라 소개

트라피구라는 30년 전에 설립된 최고 원자재 그룹으로, 직원들이 소유하고 있다. 글로벌 공급의 중심에 있는 트라피구라는 필수 자원을 연결해 전 세계를 발전시키고 건설한다. 트라피구라는 인프라, 시장 전문성,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석유 및 석유 제품, 금속 및 광물, 가스, 전력을 생산지에서 필요한 곳으로 이동시키고 공급망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트라피구라는 저탄소 경제로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와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합작 투자 회사인 H2Energy 유럽(H2Energy Europe)과 나라 리뉴어블즈(Nala Renewables)를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트라피구라 그룹은 종합 금속 생산업체 니르스타(Nyrstar), 연료 저장 및 유통업체 푸마 에너지(Puma Energy), 임팔라 터미널(Impala Terminals) 합작회사 등 산업 자산 및 운영 사업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는 1만2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56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trafigur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652035/en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 수출입은행(The Saudi Export-Import Bank)
기업 커뮤니케이션
투르키 빈 엠바스(Turki Bin Mgbas) 이사
tmgbas@saudiexim.gov.sa

사우디 수출입은행
기업 커뮤니케이션
tmgbas@saudiexim.gov.sa

트라피구라
홍보실
00410225924528
media@trafigura.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The Saudi Export-Import 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