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5GAA 심포지엄에서 VRU 보호 시스템의 5G 통신 품질 측정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3-10-25 12:20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안리쓰(사장 하마다 히로카즈)는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5GAA[1] 심포지엄에서 취약한 도로 사용자(VRU)를 위한 보호 시스템 시연에 사용되는 5G 통신 품질을 측정할 예정이다.

VRU로는 보행자, 자전거 등이 있으며, 차량 사고 예방을 위해 C-V2X 기술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기구 5GAA는 VRU의 협력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5G 네트워크 기반 통신을 활용한 사고 예방 방법을 연구해왔다. 차량 내 기반 방식과 달리 5G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사각지대(차량 탑재 센서의 유효 감지 범위 밖, 건물 그림자 등)에서도 보호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VRU 보호 시스템 시연은 자율주행차 시스템 측정에 사용되는 디트로이트 ‘M시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리쓰는 시연에 앞서 행사장과 서버 간 5G 통신 네트워크 품질을 측정한다. 지연 시간과 패킷 손실은 VRU 보호 시스템이 사용하는 네트워크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핵심 항목이다. 반면 실제 운전 상황에서는 건물 등 구조물에 의해 통신 품질이 저하된다. VRU 보호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행사장 내 여러 지점에서 측정해 사전에 통신 품질을 확인해야 한다.

안리쓰는 데모 장소에서 소형 고성능 휴대용 테스터 ‘MT1000A’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서버 측의 소프트웨어 기반 측정 기능을 사용해 장소에서 이동하는 동안 네트워크 품질에 대한 높은 재현성의 정량적 측정을 촉진할 예정이다. 또한 측정한 데이터를 지도에 표시하면 각 위치의 네트워크 품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안리쓰는 자율주행차와 VRU 보호 시스템에 사용되는 네트워크의 품질을 보장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다.

※ Network Master Pro MT1000A

MT1000A는 운용성이 뛰어난 B5 사이즈의 올인원 필드 테스터로, 10G/100G 이더넷, OTN, SONET/SDH, OTDR, PTP 및 CPRI 모듈이 결합돼 테스트 자동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1] 5GAA : 5G 자동차 협회(5G Automotive Association, 5GAA)는 자동차,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모여 미래 모빌리티 및 운송 서비스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는 글로벌 산업 간 조직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면 www.5gaa.org 를 방문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연승은 과장
02-6259-733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안리쓰코퍼레이션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