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출판사 ‘초등이와 함께하는 경제 이야기’ 출간

뉴스 제공
다락원
2023-10-25 11:50
서울--(뉴스와이어)--출판사 다락원은 현명한 돈 관리와 올바른 경제 관념을 위한 초등 경제 상식을 알려주는 책 ‘초등이와 함께하는 경제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의 경제에 대한 호기심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학습서로, 교사이자 ‘쌤클라우드’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장원호와 김혜린 두 저자가 집필했다.

이 책은 초등이의 재미있는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경제 개념을 소개한다. 초등이의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경제 궁금증을 시작으로 ‘경제 봇, 알려 주세요!’, ‘생활 속 경제 이야기’, ‘그것이 더 알고 싶다!’ 코너에서는 꼭 알아야 할 경제 개념과 흥미로운 경제 상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들은 “요즘 학생들은 하루에 사진 찍기, 노래방 가기, 유행하는 음식점 가기를 다 하더라”라며 “‘돈을 벌진 않지만 소비는 어른과 크게 다르지 않네’라는 생각과 어릴 때부터 경제 관념을 갖추고 계획적 소비 등을 경험하지 않으면 나중에 고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수학, 영어 등도 중요하지만 돈에 대한 지식도 초등학교에서 배우면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고 출간 배경을 설명했다.

저자들은 쌤클라우드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saemcloud888) 등을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1일에는 줌 강연회를 통해 ‘초등 경제교육, 꼭 필요한가요?’라는 주제로 더 가까이에서 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줌 강연회 신청은 다락원 유아어린이 블로그(https://blog.naver.com/darakwon_p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는 온라인 및 전국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락원 소개

다락원은 40년간 외국어 교재는 물론, 한국어, 어린이, 일반 단행본까지 출간하고 있는 종합 출판사다.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2000년부터 이러닝(e-Learn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락원의 자회사로는 영어 교재 출판사 해피하우스, 황금시간 출판사가 있으며,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로는 원큐패스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rakwon.co.kr

연락처

다락원
기획마케팅팀
김아름 차장
02-736-2031(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