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인사이트 2023에서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의 독보적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로 스토리지 리더십과 혁신 확대

이제 블록 스토리지를 위한 최고의 비용 절감과 지속 가능성을 제공함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3-10-25 11:12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기업인 NetApp®(나스닥: NTAP)은 업계 유일의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오늘 발표했다. 여기에는 탁월한 비용 절감 및 지속 가능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블록 스토리지 제품,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 사항, 고객을 위한 단순성, 비용 절감, 보안 및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넷앱 키스톤 서비스형 스토리지(NetApp Keystone Storage-as-a-Service, STaaS)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20여 년 전 업계에 통합 스토리지(unified storage)를 도입했던 넷앱은 이제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의 정의를 파일, 블록 및 객체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전체 아키텍처로 확장한다.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는 여러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제품과 모든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공통 스토리지 운영 체제를 제공해, 이 운영 체제는 공통 API 세트와 단일 컨트롤 플레인으로 통합된다. 여기에는 선도적인 통합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NetApp AFF, 새로운 블록 최적화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NetApp ASA, 모든 3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유일한 퍼스트 파티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인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Amazon FSx for NetApp ONTAP),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넷앱 파일(Microsoft Azure NetApp Files),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Google Cloud NetApp Volumes) 등이 포함된다.

넷앱의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하르브 벨라(Harv Bhela)는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하면서 우리는 데이터 관리의 전환적인 시대를 위한 무대를 세팅했다”며 “온프레미스와 모든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넷앱의 포트폴리오는 현대 기업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탁월한 단순성, 비용 절감, 보안 및 지속 가능성을 제공하는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고객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스토리지를 위한 비할 데 없는 비용 절감과 지속 가능성 제공

올해 초 넷앱은 업계를 선도하는 통합 용량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인 AFF C-시리즈 시스템을 출시하며, 회사 역사상 가장 빠른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기록을 세웠다.

2만여 고객이 미션 크리티컬 SAN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블록 워크로드를 넷앱에 맡기고 있다. 이런 고객과 전체 블록 스토리지 시장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넷앱은 올해 초 넷앱 올플래시 SAN 어레이(All-Flash SAN Array, ASA)를 출시했다. 넷앱 ASA는 가용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블록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타스네트웍스(TasNetworks)의 디지털 인프라 책임자인 트리스탄 로버츠(Tristan Roberts)는 “넷앱의 올플래시 SAN 스토리지는 VMware 및 S/4 HANA를 비롯한 중요 인프라 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면서 “통합 데이터 보호 및 재해 복구를 통해 데이터 관리가 크게 간소화됐고, 메트로클러스터(MetroCluster)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간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ASA C-시리즈를 통해 비용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것을 비롯해 제품 세트를 개선하는 데 항상 관심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용량 플래시 및 블록 스토리지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는 넷앱은 오늘 넷앱 인사이트 2023(NetApp INSIGHT 2023)에서 새로운 넷앱 ASA C-시리즈 제품군을 발표했다. ASA C-시리즈는 업계에서 성능과 비용 절감에 있어 최상의 균형을 맞추고 지속 가능성을 선도하기 위해 용량 플래시를 사용한다. 디스크에 가까운 가격으로 플래시 속도를 제공하는 넷앱 ASA는 4:1 스토리지 효율성을 보장하고, 99.9999%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업계 최고의 사이버 회복력을 갖춘 ASA C-시리즈는 넷앱 랜섬웨어 복구 보장(NetApp Ransomware Recovery Guarantee)* 대상이며, 클라우드에 연결돼 재해 복구, 백업 및 클라우드로의 계층화가 가능하므로 조직이 환경을 현대화하고, VMware vSphere용 데이터 스토리지를 최적화하고, 통합 애플리케이션 인식 백업을 통해 SAP, 오라클 및 마이크로소프트 SQL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앱의 수석부사장 겸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책임자인 산딥 싱(Sandeep Singh)은 “넷앱 ASA 스토리지는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으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및 VMware 인프라를 위한 고성능과 보장된 고가용성(99.9999%)을 제공하면서도 맞춤형 솔루션의 인프라 사일로를 형성하지 않는다”며 “이제 ASA C-시리즈는 블록 스토리지를 재정의해 탁월한 ASA 스토리지 기능과 대용량 플래시를 결합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급 블록 스토리지를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객이 후회 없이 넷앱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여기에는 모든 기존 아키텍처에 대한 평가가 포함된 사전 솔루션 설계 평가, 무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서비스, 또는 마이그레이션 기간 3개월의 무료 넷앱 스토리지 지원과 무료 교육 워크숍* 등이 포함된다.

3대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유일한 퍼스트 파티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토리지에 대한 지속적 개선

넷앱은 거의 10년 전인 2014년에 퍼블릭 클라우드에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를 처음 도입했다. 현재 넷앱은 3대 퍼블릭 클라우드 모두에서 제공되는 유일한 퍼스트 파티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토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은 2023년 8월에 출시됐으며, 이미 새로운 표준 서비스 계층으로 개선돼 GB당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면서도, 통합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춘 동일한 멀티 프로토콜 파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4개 구글 클라우드 리전에서 제공된다.

한편 넷앱 ONTAP용 아마존 FSx는 VPC 피어링을 활용해 VMware Cloud on AWS에 연결함으로써 전체 TCO를 절감할 예정이다. ONTAP S3 API를 통한 통합 파일 및 객체 액세스를 추가함으로써 객체 스토리지를 활용하도록 개발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액세스가 간소화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넷앱 파일은 용량 스케일링 개선, 오라클(Oracle)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성능 향상, 비용 절감 개선을 위한 애저 쿨 블롭(Azure Cool Blob) 계층의 투명한 자동 계층화 지원 등을 달성했다.

넷앱 키스톤으로 새로운 서비스형 스토리지 옵션과 개선된 보증 제공

넷앱은 고객이 가장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옵션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달 초에 이퀴녹스(Equinix)와 넷앱은 이퀴녹스 메탈의 넷앱 스토리지(NetApp Storage on Equinix Metal)를 발표했다. 넷앱 키스톤으로 구동되는 이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조직은 단일 월 청구서를 통해 풀스택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구동할 수 있다.

이제 넷앱은 키스톤 서비스형 스토리지를 강화해 STaaS 제품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보증을 제공한다. 이제 고객은 통합 성능과 가용성 보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 발표된 키스톤 지속 가능성 서비스 수준 계약(SLA)은 기업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자동화된 데이터 계층화, 지속 가능성 모니터링, 과도 프로비저닝 취소를 통해 탄소 발자국을 줄이도록 지원한다. 넷앱은 또한 향후 90일 이내에 키스톤에 대한 랜섬웨어 복구 보증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미리보기가 제공되고 있다*.

IDC의 인프라 시스템, 플랫폼 및 기술 부문 및 바이어뷰 리서치의 그룹 부사장 겸 책임자인 아시쉬 나드카르니(Ashish Nadkarni)는 “넷앱은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의 혁신을 지속해서 주도하고 있다”며 “더 낮은 비용으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는 간소화된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넷앱 ASA C-시리즈는 이런 고객을 위한 강력한 옵션이 될 것이다. 넷앱의 키스톤 프로그램은 지속해서 성장해 고객에게 필요한 보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각 보증 및 제품에는 별도의 이용 약관이 적용된다. 미리보기는 변경될 수 있다.

추가 리소스

· 블로그: 넷앱, 인사이트 2023에서 데이터 스토리지 혁신 공개
· 블로그: ASA C 시리즈 소개: 블록 워크로드를 위한 탁월한 비용 절감 및 지속 가능성

넷앱 소개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조직이 데이터로 리드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 준다.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이동하든,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와 유사한 자체적인 환경을 만들든지 관계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앱은 다양한 환경에 걸쳐 작동하는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데이터,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netapp.com
팔로우: Twitter, LinkedIn, Facebook 및 Instagram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연락처
케냐 헤이즈(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자 연락처
크리스 뉴턴(Kris Newton)
Kris.newton@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