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10월 예술인 Art-job 역량강화 ‘음악, 기술과 만나다’ 성황리 종료

2023-10-25 15:25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대표 조용현)는 10월 25일(수) 서울 시민청 ‘태평홀’에서 예술인 Art-job 역량강화 ‘음악, 기술과 만나다’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예술인 Art-job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시장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협업문화 조성을 위해 위드가 매월 진행하고 있는 예술인 네트워킹 행사다.

10월에는 메인 테마를 ‘AI와 음악산업의 미래’로 정하고, 음악시장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이 당면한 문제를 관련 기업과 예술단체의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면서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 오프특강을 연계해 강동대학교 음악전공생 및 음악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순철 이모션웨이브 대표의 특강 ‘초거대 AI와 만나는 음악 산업의 미래 - StageCloud’를 시작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아트코리아랩 사업 소개, 코스타의 예술인을 위한 ‘공연통한관리시스템 공기’ 소개, 그리고 퍼스널 브랜딩·창작아티스트의 다양한 JOB 스펙트럼·아트테크 등 3가지 주제로 소그룹 토의가 진행됐다.

조용현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대표는 “예술가들이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빠르게 변화해야 하는데 기술자와 아티스트간의 교류 창구가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아티스트들과 기술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Art-job 역량강화 행사는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와 협력기업들의 후원으로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은 위드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소개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예술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실무교육, 전문자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이 가능하도록 상상, 지속, 변화의 가치를 기본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문화예술분야 정보제공, 네트워크를 통한 협업, 문화공간운영, 예술인 홍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위드 블로그: https://blog.naver.com/infinity2014

웹사이트: http://www.with-art.co.kr

연락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기획팀
안주현 사원
070-8095-47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