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환경교육 학생 실천 국제 교류 한마당 개최

뉴스 제공
한국교육개발원
2023-10-27 07:00
진천--(뉴스와이어)--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이 주관하는 ‘환경교육 학생 실천 국제 교류 한마당’이 11월 10일(금)∼11일(토) 양일에 걸쳐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국내외 환경교육 실천 사례의 상호 공유 및 논의를 통해 학교 환경교육의 미래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첫째 날(11월 10일)은 환경교육을 주제로 국제 경험을 한 학생들의 참여 활동을 공유하고자 ‘환경교육 학생 국제 교류 사례발표 &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활동,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생태교육과 문화교류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국제 교류 활동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동시에 2023년 탄소중립 중점학교로 지정된 10개교의 ‘탄소중립 중점학교 성과공유 전시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 둘째 날(11월 11일)에는 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다양한 학생 참여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운영된다. 오전 중에는 ‘자연미술과 함께하는 학교환경교육’, ‘환경도서 저자와의 대화’, ‘팝업북 만들기 체험(폐기 도서 활용)’ 등이 마련돼 교사, 학생, 학부모, 일반 시민 등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오후에는 환경 학습과 관련된 문제를 바탕으로 ‘도전 골든벨’이 진행된다. 골든벨에 참여한 학생들이 문제를 풀면서 재미도 느끼고 환경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 외 ‘USED BOOK’, ‘쓰레기 몬스터 전시’, 환경을 주제로 창작된 ‘학생의 미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경교육 학생 실천 국제 교류 한마당’은 10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행사 홈페이지(www.환경교육학생실천국제교류한마당.com)에서 사전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환경교육을 위한 학생들의 실제적인 실천 사례와 더불어 만지고 느끼면서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한 자리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창립 51주년이 된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연락처

한국교육개발원
홍보자료실
한지연
043-530-9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