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지식재산융합교육센터 × 브릿지코드 교육 및 네트워킹 개최

2023-10-26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10월 25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 12층 센터 대회의실에서 창업 지원 사업 수혜기업과 핀테크 큐브 입주기업 등이 참석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지식재산융합교육센터 × 브릿지코드 교육 및 네트워킹’을 개최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지식재산융합교육센터는 이날 ‘핀테크와 지식재산 포럼’이라는 주제로 핀테크 분야 임직원을 위한 지식재산개론 및 핀테크 분야 종사자에게 필요한 각종 특허지식 교육을 진행했다.

브릿지코드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재무 자문 등 온라인 CF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석 기업을 위해 서비스 이용 혜택을 제공했다.

이후 이어진 네트워킹에서는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과 재무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핀테크 스타트업이 열띤 질의와 토론 등을 나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기업들이 지식재산 및 기술사업화 소양을 함양하고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소개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연락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창업지원부
김세진 부장
02-6375-1530
이메일 보내기 .k